휠라, 9월 밀라노 패션위크 선다...글로벌 스포츠 명가 위상 제고
휠라, 9월 밀라노 패션위크 선다...글로벌 스포츠 명가 위상 제고
  • 전지현
  • 승인 2018.06.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S/S 휠라 글로벌 컬렉션 공개, 휠라 정체성 담은 전시회도 진행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휠라(FILA)가 세계 패션위크 무대에 올라 스포츠 패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간다.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휠라(FILA) 글로벌이 2019 S/S 밀라노 패션위크 (Milano Fashion Week)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휠라는 오는 9월,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위크를 통해 스포츠 퍼포먼스 요소와 패션성을 결합한 ‘2019 S/S 글로벌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휠라는 펜디(Fendi), 고샤 루브친스키(Gosha Rubchinskiy), 제이슨우(Jason Wu), 바하 이스트(BAJA EAST)와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 및 유수 디자이너와 협업을 진행하며, 스포츠는 물론 패션계 전반에 브랜드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이러한 이색 협업을 시작으로 올 9월에는 밀라노 패션위크에 참가, 기존 스포츠 패션의 경계를 허물고 영역 또한 확대해 글로벌 스포츠 명가(名家)로서의 위상을 공고히하겠단 전략이다.
 
이에 휠라는 디자이너 안토니노 잉그라시오따(Antonino Ingrasciotta), 요셉 그라자엘(Joseph Graesel)을 밀란 패션위크 프로젝트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했다. 휠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융합한 디자인으로 구성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패션위크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쇼는 1911년 브랜드 창립 이후 첫 패션쇼인데다 휠라가 탄생한 '이탈리아'의 상징적인 패션 플랫폼인 밀라노 패션위크를 통해 선보여 의미가 크다는 회사측 평가다.
 
또 휠라는 패션위크가 열리는 밀라노 현지에서 특별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밀라노 라 트리엔날레(La Triennale di Milano) 박물관에서 열리는 휠라 전시회에서는 10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강력한 브랜드 유산을 축적해 온 휠라의 ‘주요 아카이브’를 공개한다.
 
전시 공간은 실제 이탈리아 비엘라에 위치한 휠라 뮤지엄을 옮겨온 듯한 모습으로 구현했다.
 
'휠라 뮤지엄의 탄생'을 시작으로 브랜드 대표 종목을 소개하는 '테니스 클럽', '클라이밍'에 이어 '얼반 시티', '애슬레저 패션 & 스포츠 퓨전' 등을 콘셉트로 섹션을 구성했다. 휠라가 이어온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짐작하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는데 주안을 둔 것이다.
 
윤윤수 휠라 회장은 “이번 밀라노 패션위크 참가로 휠라는 브랜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됐다”며 “변화와 혁신을 브랜드 DNA로 삼는 만큼 패션위크 참가와 전시회 개최 등의 이색 활약으로 전 세계에 휠라 비전과 지향점을 공유하고, 새로운 스포츠 패션 패러다임을 제시하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