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꺽은 한국' 가생이닷컴이 전한 해외 반응…일본 "한국이 잘했다기 보다 독일이 처리를 못해"
'독일 꺽은 한국' 가생이닷컴이 전한 해외 반응…일본 "한국이 잘했다기 보다 독일이 처리를 못해"
  • 김정연
  • 승인 2018.06.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27일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한국 팀이 독일 팀을 2대 0으로 완파하며 기적을 선보였다. 이에 국내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 축구 팬들이 하나가 돼 한국 팀을 향해 찬사를 쏟아냈다. 


해외 반응 전문 사이트 가생이닷컴에는 일본과 독일 등 전세계 해외 축구팬들의 한국, 독일전 경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게재됐다. 


일본의 축구 팬들은 "믿을 수 없지만, 시합을 보니까 타당했다. 한국이 잘했다기 보다, 독일이 너무 처리를 못했다""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F조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 안티이긴 한데 독일에 이겨줬으면 하고 생각했다. 독일에게는 뭔가 간절함이 없었다"" "일본도 정신 차리지 않으면 폴란드에게 패배 당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골키퍼 조현우에게는 "독일 역사적 참패! 한국 골키퍼 잘 막았다", "카와시마보다 잘하네" 등의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독일의 축구 팬들도 "한국 축하드립니다. 훌륭한 성과에 대한 보상이다", "그들에게는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이날 조별리그 3차전 독일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1승2패를 기록, 승점 3점을 기록하며 조 3위에 그쳐 16강 진출에는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