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스마트버스 플랫폼 ‘위즈돔’ 전략 파트너십 체결
카카오모빌리티-스마트버스 플랫폼 ‘위즈돔’ 전략 파트너십 체결
  • 김려흔
  • 승인 2018.06.2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jpg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비즈트리뷴=김려흔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주)위즈돔과 함께 스마트버스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는 모바일 기반 버스 공유 (통근·셔틀버스 등) 플랫폼 운영사인 (주)위즈돔(대표 한상우)과 ‘스마트버스 전략 파트너십’ 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카카오모빌리티는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버스 노선 설계, 스마트버스-카카오T 연계 서비스 개발, 스마트버스 서비스 확대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즈돔은 AIBOS(진보형 통합버스운영시스템) 고도화 및 운용, 운송사업과 관련한 지식 재산과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전국 버스네트워크 구축 등을 담당한다.
 
두 회사는 앞으로 각자의 모빌리티 역량을 활용해 스마트버스 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향후 국내 스마트버스 서비스와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전략부문 부사장은 “모빌리티 산업과 기술에 정통한 양사의 노하우를 스마트버스 분야에 접목, 활용한다면 일반 시민들에게 더 편리하고 저렴한 혁신적 이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카카오모빌리티는 앞으로도 이동의 혁신을 통한 가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