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자산 증권업계 최초 5조원 돌파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자산 증권업계 최초 5조원 돌파
  • 김한주
  • 승인 2018.06.0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한주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7일 해외주식자산이 증권업계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의 해외주식자산은 지난 5일 기준 5조1141억원으로, 이는 6개월 전인 지난해 말 3조329억원 대비 2조원이 넘게 증가한 규모다.

미래에셋대우의 해외주식자산이 크게 증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미래에셋대우만의 투자철학과 우수한 해외주식투자 콘텐츠, 국내주식투자에 버금가는 수준의 해외주식투자 시스템 등이 있다.

미래에셋대우 글로벌주식본부 안에는 해외주식 투자와 관련된 고객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글로벌주식컨설팅팀이 있다.

현재 이 팀에서는 리서치센터, 미래에셋의 글로벌 네트워크 등과 협업해 국내에 버금가는 수준의 해외주식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콘텐츠는 매 분기 초 GBK(글로벌브로커리지)포럼을 통해 모든 영업직원들에게 전달되고 있는 해외주식 추천종목과 해당 기업의 투자포인트이다.

 

올 해 글로벌주식컨설팅팀에서 제시한 해외주식 포트폴리오의 연초대비 평균 수익률은 23.5%로, 같은 기간 나스닥(NASDAQ) 지수는 11.4% 상승하고, 코스피(KOSPI) 지수가 0.6% 하락한 것과 대비해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해외주식투자는 해당국가의 통화를 환전한 이후에 투자가 가능하지만, 미래에셋대우에서는 해외주식도 환전 없이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는 국내주식을 매도한 자금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하는 것만 가능하지만 곧 중국주식을 매도한 당일 미국주식을 매수하는 것과 같이 글로벌시장을 하나의 국가처럼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 김을규 글로벌주식본부장은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경제지표 호전, MSCI 중국 지수(MSCI China Index)의 중국 본토종목 편입으로 인한 수급 개선, 글로벌 유니콘 기업의 홍콩증시 IPO(기업공개) 등 해외주식 투자 메리트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국의 혁신기업 또는 중국 내수시장 확대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에 관심을 가져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