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와 리테일상권 분석 플랫폼 구축
신한카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와 리테일상권 분석 플랫폼 구축
  • 김현경
  • 승인 2018.06.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신한카드가 내외부 자원의 연결·확장 전략인 '초연결 경영'의 일환으로 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를 전략적 파트너로 선택했다.
 
신한카드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와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 파인애비뉴에서 상업용 부동산 분석 및 컨설팅사업 관련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찬홍 신한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과 황점상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대표가 참석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지난 2014년부터 리테일 본부 내에 빅데이터 팀을 신설, 국내 주요 상권과 기업을 대상으로 리테일 부동산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트렉 레코드를 쌓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컨설팅 업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역량과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부동산 컨설팅 역량을 접목하고, 공동으로 빅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 중장기적으로 신한카드의 카드 데이터와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접목한 리테일 상권 분석 플랫폼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주요 부동산 운영사, 유통사 및 대형 리테일러를 대상으로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두 회사는 수도권 내 주요 대형 상업시설 전략수립을 위해 상권 분석, 소비유동인구 분석 등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상업용부동산 시장에서도 카드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주요 고객사에게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상용업부동산 컨설팅 역량을 보유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와 상호 협력함으로서 부동산 시장에서 보다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