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경기국제보트쇼 참가
인하공전, 경기국제보트쇼 참가
  • 이규석
  • 승인 2018.05.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에서 열리는 ‘2018 경기국제보트쇼(Korea International Boat Show 2018)’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경기국제보트쇼는 두바이국제보트쇼, 상하이국제보트쇼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쏜꼽히고 있으며, 올해로 11회를 맞이했다.
 

 

 

인하공전 해양레저센터(센터장 정우철)는 이번 박람회에서 해양레저 관심유도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고속레저보트 만들기’를 선보이며 배의 빠르기가 물에 잠긴 부분의 모양 및 배의 압뒤기울기 등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모형선 제작과 경주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도권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 프로그램 소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소개도 함께했다.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은 “인천의 지리적 위치는 해양레저산업과 밀접한 관계에 있어 더욱 활발히 해양레저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박람회에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우리대학에서 운영하는 해양레저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에도 관심을 갖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인하공전은 지난 2014년에 해양레저센터를 설립해 운영해왔으며, 2016년에는 경기도와 해양 레저산업분야 전문인력양성기관인 <경기해양레저 인력양성센터>를 설립해 교육과정 운영에 협조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