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1분기 매출 영업익 대폭 신장…글로벌헬스케어로 영영확장
휴온스, 1분기 매출 영업익 대폭 신장…글로벌헬스케어로 영영확장
  • 김려흔
  • 승인 2018.05.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려흔기자]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전문의약품, 뷰티헬스케어, 수탁사업 등 모든 사업부문에 걸쳐 매출과 영업이익이 대폭 성장 하면서 올해 1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740억원, 영업이익 114억원(영업이익률 15.4%), 당기순이익 85억원(당기순이익률 11.5%)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6%, 59.5%, -11.1% 증감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725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영업이익률 16.5%), 당기순이익 95억원(당기순이익률 13.1%) 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48%, -12% 증감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지난해 1분기 당시에 에스테틱사업부를 휴메딕스로 양도하면서 반영됐던 일회성 기타수익의 영향에 따라 올 1분기에는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1분기는 ‘휴톡스주’의 안정적인 해외 수출을 포함해 뷰티헬스케어 사업 부문이 14.6%의 고성장을 달성함으로써 실적 상승을 이끌었으며, 전문의약품과 수탁 사업에서도 각각 12.9%, 9.6%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주’를 주축으로 한 뷰티헬스케어 사업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부문이다. 휴온스는 최근 스페인의 ‘세스더마’사와 유럽 6개국에 대한 총567억원 규모의 ‘휴톡스주’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러시아, 브라질 파트너사와도 지난해에 수출 MOU체결로 전략적 제휴를 맺은 데 이어, 조만간 본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추가적으로 기타 지역 국가들에 대한 수출계약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 진출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진행 중인 ‘휴톡스주’의 국내 임상3상은 올해 하반기 완료 예정이며, 품목 허가를 거쳐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어 성장 모멘텀이 크게 기대되고 있다.
 
올 봄부터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개시한 ‘이너셋 허니부쉬’도 뷰티헬스케어 사업의 성장을 함께 이끌고 있다. 휴온스는 병의원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부스터’, 약국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케어’ 등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휴온스내츄럴을 통해 홈쇼핑, 온라인몰 중심에서 올리브영, 이마트, 전국 주요 백화점 등 오프라인으로 유통망을 점차 확대하는 등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로 ‘이너셋 허니부쉬’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전문의약품 부문에서는 장기적인 미래성장 모멘텀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휴온스 는 지난해 7월 생리식염주사제에 이어, 최근 ‘리도카인주사제’에 대해서도 미 FDA로부터 유일하게 ANDA 승인 획득에 성공하고, 미국 파트너인 ‘스펙트라 메디컬’사와 총 893억원 규모의 20년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해 본격적으로 미국 수출을 개시함으로써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점안제 분야에서도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점안제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내년 식약처 신약 허가를 목표로 자체 개발 중인 ‘나노 복합점안제(HU-007)’의 국내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성 및 R&D 강화 에 중점을 두고, 제천공장 내에 첨단 점안제 설비를 도입하는 등 대대적인 증설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휴온스는 최근 휴온스 그룹 계열사인 휴메딕스로부터 PDRN주사제의 독점 판매권을 확보해 재생의학 시장에 신규 진출할 계획이며, 기존에 강점을 갖고 있는 비만/웰빙영역에 재생의학을 접목해 타겟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1분기에도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을 보이며, 매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휴온스는 국내에만 안주하지 않고 해외 수출 지역과 품목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는 강력한 주주 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의 주식 및 현금 배당을 실시한 바 있으며, 최근에도 주주가치 제고 및 이익 환원의 차원 에서 20%의 첫 무상증자를 실시했다.
휴온스는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달성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적극적인 주주 친화 정책을 전개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