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디지털 전문가 육성 위한 'Digital University' 입학식 개최
하나카드, 디지털 전문가 육성 위한 'Digital University' 입학식 개최
  • 김현경
  • 승인 2018.04.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하나카드(대표 정수진)는 지난 20일 명동 사옥에서 ‘Hanacard Digital University(이하 ‘HDU’)입학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HDU는 사내 우수직원들을 디지털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하나카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80명이 선발돼 4월부터 3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Digital New Leader’라는 디지털 Vision을 선포하고, 올해 초 글로벌 컨설팅사인 AT커니와 함께 디지털 경쟁력을 진단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전환은 ‘직원들의 동참’과 ‘디지털 문화 확산’이 뒷받침돼야 가능하다는 CEO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빅데이터 전문가와 디지털 비즈니스 과정으로 구성된 HDU 프로그램을 최우선적으로 마련했다.

 

HDU 프로그램은 각 과정별로 초급, 중급, 고급 등 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고급단계까지 수료한 직원 중 우수직원을 선발해 특화과정까지 진행함으로써, 향후 글로벌 선도사와 견줘도 손색 없을 정도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입학식에서 하나카드 정수진 사장은 “디지털 인재 육성은 하나카드가 Digital New Leader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최우선 과제”라며 “사람 중심의 휴매니티에 디지털 경쟁력까지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하나카드는 디지털 전문가 양성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의 디지털 의식 함양과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외부전문가 초빙 세미나, 디지털 교육 등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 직원들에게 매일 디지털 용어와 트렌드를 재미있고 쉽게 알 수 있는 ‘데일리 디지털 키워드’를 발송하는 등 직원들의 자발적인 학습 문화 조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