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로 무장한 중소기업들, '월드IT쇼 2018' 출사표
아이디어로 무장한 중소기업들, '월드IT쇼 2018' 출사표
  • 권안나
  • 승인 2018.04.18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권안나 기자] 국내 중소기업 5곳이 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월드IT쇼' 행사에 톡톡튀는 아이디어 상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월드IT쇼 사무국에 따르면 화제의 주인공은 서울물산(대표 권태영), 천하지엘씨(대표 강성원), 메디슨브랜드(대표 최형순), 메가존(대표 장지황), 아임웹(대표 이수모) 등이다.
 
■ 서울물산, 접합라인 없는 'IT기기 방수팩'

서울물산은 좌우 측면에 고주파 접합라인이 없는 ‘유픽스 라운드 방수팩’을 선보인다.  신제품 ‘유픽스 라운드 방수팩’은 좌우측면에 매끈한 라운딩을 적용된 제품으로 고주파 접착면이 없어 손에 걸리지 않고 터치가 편하다.
 

 

또 부드러운 그립감은 물론 수중에서 불륨 버튼 등의 조작이 용이하고 방수팩 내부에 공기층이 형성돼 물품을 넣고 꺼내기가 간편하며 물속에 가라앉지 않고 뜬다.
 
아울러 기존 자사제품과 달리 투명한 원단을 사용해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하단의 무늬날 마감은 견고하게 작업되어 낙하 시 충격을 흡수하는 특징이 있다.
 
제품은 ABS와 우레탄을 사용해 국내에서 생산한다. 국제시험소 인정협력체로부터 공인을 받았다. 이 밖에도 방수테스트 최고등급인 IPX8등급(수심 50m), EU RoHS(유해물질 제한지침)를 획득해 유럽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이며, 유픽스 정품의 목줄(넥스트랩)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회사측은 "고주파 제조공장으로 100% 자동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기술력과 노하우,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28년째 고품질의 고주파 제품을 생산해왔고 현재 200여종의 특허 등록 상품을 다루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주파 제조업 분야를 선도하며 방수팩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을 높여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천하지엘씨, 스마트한 IT 생활 돕는 '정사각형 멀티탭'

 
천하지엘씨는 7.5cm 정사각형으로 어느 인테리어에도 거부감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멀티탭 '파워큐브'를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긴 막대기 모양인 멀티탭과 달리 이 제품은 공간을 적게 차지할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 붙이고 곳에 붙이고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회사측은 "기존 멀티탭이 1.0 버전 멀티탭이라면, 파워큐브는 2.0 버전 멀티탭"이라며 "외형뿐만 아니라 기능성과 확장성, 활용성의 큰 발전이 있다"고 설명했다.
 
천하지엘씨는 지난 2015년 5월부터 Allocacoc 한국총판 계약을 맺고 혁신적이고 뛰어난 제품을 한국에 소개하고 있다. Allocacoc는 기능적인 측면과 기존의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분석해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네덜란드 디자인회사다.
 
천하GLC는 1989년 미래에 대한 도전 의식으로 설립한 회사로 신용을 경영의 모토로 삼아 사무용품 유통을 비중있게 진행해 왔다. 아울러 유통 질서의 선을 지키며 서비스와 스피드라는 단순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문구 유통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자 힘써 왔다.
 
■ 충격 흡수 휴대폰 케이스 '러너' 메디슨브랜드
 
메디슨브랜드(irunlab.com)의 스포츠라이프 브랜드 아이런(iRUN)은 봅슬레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충격 보호 휴대폰 케이스 '러너(Runner)'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두 손이 휴대폰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 현대인들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소비자들은 '러너'와 함께 일상생활은 물론 스포츠, 러닝, 싸이클, 백패킹 등 각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기존 휴대폰 케이스의 TPU 소재에 PC 소재를 앞/뒤로 부착해 더욱 휴대폰을 견고하게 보호하며 저중심 디자인으로 휴대폰이 낙하 할 때에 휴대폰의 하단 후면부터 닿게 해 전면부 보호를 강화했다.
 
또 상단 손잡이 부분을 추가해 휴대폰을 가로로 사용할 때도 편리하다. 고리 부분을 활용해서 각종 액세서리를 부착하거나 가방, 의류 등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링크(Link)를 활용해 가방, 바지 등에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제품 색상은 바이올렛, 레드, 옐로, 블루, 그린, 블랙, 화이트, 다크그레이, 로즈골드, 실버 등 총 10가지로 스포츠 활동시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아이런(iRUN)은 생활스포츠, 올림픽 정신과 함께 자신의 소중함, 유연한 사고, 속도보다는 방향, 내일 보다 지금이 중요라는 정신과 정서를 갖고 있는 브랜드다.
 
아이런(iRUN)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오버사이즈 제품 디자인으로 내구성과 제품 활용도,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휴대폰 케이스를 통해 현명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 클라우드 기반 방송관리·생체인증 솔루션 '메가존'
 
메가존은 클라우드에서 안정적인 방송 품질의 비디오 워크플로우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통합관리형 서비스 'AWS Media 서비스'와 생체인증 기반의 FIDO(Fast Identity Online) 솔루션인 'MINE PASS'를 선보인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업 또는 스타트 업, 정부기관 등 누구든 AWS 미디어 서비스를 사용하면 기존 데이터 센터에서 전문 비디오 장비를 운영하는 데 필요했던 시간, 노력 및 비용 등 큰 투자 없이도 시청자를 위한 전문가 품질의 미디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AWS Media 서비스는 고객은 메가존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된 서비스 플랫폼을 사용해 빠르게 방송 서비스를 구현한다. 곧, 복잡한 인프라를 직접 관리하는 대신 클라우드를 통해 필요한 최적 시스템을 구성, 자신의 비즈니스와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다.
 
MINE PASS는 기존에 인증이 필요했던 대외서비스, 업무시스템 인증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홈, 커넥티드카 등 IoT 본인 인증에도 적용할 수 있는, IoT 시대를 안전하게 준비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뱅킹, 인터넷 쇼핑뿐만 아니라 많은 기관 및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그룹웨어, ERP 등의 내부 업무시스템은 기밀문서에도 사용자 인증은 필수다.
 
또 스마트홈 및 커넥티드카 등의 안전한 구동 및 제어를 위해서는 인증된 사용자만 작동하도록 하는 더욱 강력한 보안 인증이 필요하다.  의료기관의 경우역시 다양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해야 하므로 업무시스템에 접근할 경우 신속하고 간편한 접속과 아울러 사용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이 필요하다.
 
이에 클라우드 기반 생체인증 서비스인 MINE PASS는 다양한 생체인식 디바이스 및 FIDO 1.0/2.0 보안규격과 결합해 인증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며 도입하는 기업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해 앞으로 인증 시장의 활성화를 선도한다.
 
■ 전문 기술 없어도 홈페이지 척척 '아임웹'
 
아임웹은 클리우드 기반의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반응형 웹사이트는 PC환경에서 한번만 제작하면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 자동으로 최적화된다.
 

 

창업자들은 전문 개발이나 디자인 지식 없이 마우스 드래그&드롭만으로 일반 웹사이트를 비롯해 쇼핑몰까지 다양한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아임웹은 기술 서비스 제공 뿐 아니라 고객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마케팅 센터(가제)’, 창업자들이 사업 초기에 겪는 여러 어려움에 대해 교육을 지원하는 ‘아임웹 캠퍼스’사업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해외 고객들을 위해 결제 서비스 ‘페이팔(Paypal)’ 을 지원하고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6개 국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아임웹은 해외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더욱 효율적인 Business Starter Tool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창업을 시작하는 사업자들이 기술 때문에 가능성 앞에서 주저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최적의 디자인을 접목해 기존 솔루션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