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컴투스·웹젠 , 한류(韓流) 주역들 꿈틀!…'댄스빌' 테스트 · '뮤 오리진2' 사전 예약
[게임,오늘]컴투스·웹젠 , 한류(韓流) 주역들 꿈틀!…'댄스빌' 테스트 · '뮤 오리진2' 사전 예약
  • 김상두
  • 승인 2018.04.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18일]넥슨, 듀랑고 기반 예능 '두니야!' 10명의 출연진 공개

[비즈트리뷴]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와 '뮤 오리진(전민기적)' 등을 앞세워 글로벌과 중국 등에서 모바일게임 한류에 앞장선 컴투스와 웹젠이 신작 관련 소식을 전했다.
 
4월 18일 수요일, 컴투스는 신개념 샌드박스 게임 '댄스빌'의 글로벌 테스트에 나섰다.
 
'댄스빌'은 춤과 음악을 엄지족이 직접 제작하고 SNS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유례를 찾기 힘든 신개념의 모바일게임이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4월 30일 오후 2시까지다. 테스트 기간에는 타 이용자의 뮤직비디오를 평가하는 경연 이벤트가 펼쳐진다.
 
웹젠은 오는 4월 26일  시작되는 '뮤 오리진2' 테스트를  참가자 모집을 마감하고 정식 서비스를 위한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뮤 오리진2'는 2015년 출시 국내 양대 마켓 매출과 인기를 석권한 바 있는 '뮤 오리진' 속편이다. 전작 보다 그래픽이 향상됐고 게임 시스템과 편의성이 개선됐다. 수호펫과 탈것 등 신규 콘텐츠도 크게 늘었다.
 
이날 넥슨은 2018년 1월 최고 화제작 중 하나인 '야생의 땅:듀량고'에 기반을 둔 예능 프로그램 '두니아~ 처음 만난 세계' 출연진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는 ‘야생의 땅: 듀랑고’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MBC 신규 예능 프로그램으로, 동방신기 유노윤호, 딘딘, 돈스파이크, 우주소녀 루다, JBJ 권현빈 등의 가수 5인을 비롯해 배우로 활약 중인 구자성, 정혜성, 모델 오스틴 강, 한슬, 방송인 샘 오취리까지 총 10인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첫 방송은 오는 6월 3일이며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방송에 대한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를 추월하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포트나이트' 서비스사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해(2017년) 성과를 발표했고 2018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외 엔씨소프트가 수요일을 업데이트 기점으로 하는 넘버1 모바일MMORPG '리니지M'의 300일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300일 기념 반지와 신비한 상자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사냥터 '신비한 섬'이 추가됐다. 해당 이벤트는 5월 2일까지다.
 
[Today's HOT]
▶컴투스
엄지족이 춤과 음악을 직접 제작하는 신개념 모바일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Test]
▶웹젠
신작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의 비공개테스트(CBT, 4월 26일~5월 2일) 참가자 모집을 종료하고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oming Soon]
▶게임펍
모바일 RPG ‘루나온라인M’을 오는 4월 24일(화) 출시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MBC와 공동 제작하는 ‘야생의 땅: 듀랑고’ 소재 예능 프로그램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 동방신기 유노윤호, 돈스파이크, 딘딘, 샘 오취리 등 10명의 출연진 일러스트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게임빌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액션 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 ‘진삼국무쌍8’ 컬래버레이션 두 번째 콘텐츠를 공개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NARUTO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블레이징' 전 세계 15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M'의 런칭 300일 기념 이벤트를 시작, 5월 2일까지 펼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그라비티
수집형 RPG ‘라그나로크R’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4월 18일까지 로그인 보상과 19일부터 25일까지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전 액션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초인야구단’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에서 봄 맞이 이벤트를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5월 2일 페럼타원에서 진행하는 2018년 ‘장애인권교육용 어깨동무문고 5주년 컨퍼런스’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서울 논현동 글래드 라이브 강남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2017년 언리얼 엔진 이용자 500만 명 돌파와 2018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레드로버(대표 가삼)
‘서울 VR・AR 엑스포 2018’에 참가, 인터렉티브 VR 애니메이션 'BUDDY VR'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디지털 광고부문 자회사 NHN AD(대표 심도섭)가 신개념 마케팅 솔루션 ‘more’ 서비스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를 공개와 함께 삼성동에서 펼쳐지는 '아트토이컬쳐2018'(5월2일~6일) 참가를 발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서울VR스타트업' 사명을 ‘서울XR스타트업(SXS)’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서울 VR·AR 엑스포 2018'에서 ‘Global VR Startups’ 프로그램 선발팀 4개사로 구성된 부스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