숟가락만 들고 오세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풀옵션 아파텔
숟가락만 들고 오세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풀옵션 아파텔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8.04.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한국자산신탁
 
합리적인 실속형 소비를 추구하는 나홀로족, 딩크족(아이를 낳지 않는 부부)이 늘어나면서 1~2인 맞춤형 주거공간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 필수 가전제품과 책장, 수납공간 등 가구가 구비된 주거공간은 더욱 인기다. 사실상 숟가락만 들고 들어가면 되기 때문에 주거비 빼고는 비용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실제 분양 시장에서도 풀옵션 아파텔(주거상품 대체 오피스텔)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9월 GS건설이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공급된 ‘다산자이아이비플레이스’ 오피스텔은 단지의 모든 타입에 2구 쿡탑, 빌트인냉장고 및 세탁기, 풀옵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렇다 보니 청약에서 270실 모집에 1만8391건이 접수되며 평균 68.11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특히 최근에는 각종 부동산 규제로 내집마련이 어려운 가운데, 규제를 피한 아파텔 쪽으로 수요가 몰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인천 용현동에 공급 중인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아파텔 역시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풀옵션 시스템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는 인천 남구 용현동 451-63번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25~84㎡, 지하 7층~지상 32층, 628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로비층)~지상 2층에는 계약면적 6,689.71㎡의 상가 41실이 들어선다. 

평면은 1룸부터 3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설계되었으며, 또한 전호실 내 풀옵션으로 가구가 제공돼 신혼부부, 노년 수요층이 부담 없이 입주할 수 있다. 1룸은 침실분리가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고 2룸부터는 세탁실과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3룸은 넓은 테라스가 설치된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될 예정이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아파텔은 인하대학교 인근에 들어서며 올해 개원을 앞둔 인천보훈병원이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인천대 제물포캠퍼스도 가까워 병원관계자 및 대학생, 교직원 등의 직주근접 단지로도 각광 받고 있다. 

수인선 인하대역이 가까워 역을 통해 1•4호선으로 연결되며 1호선 제물포역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에 각종 버스노선도 많다. 인주대로와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로 등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단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인하대학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는 단지 공용 설계에도 신경 썼다. 주차대수가 681대로 법정 주차대수보다 많아 기존 아파텔들의 문제점인 주차 문제를 줄였다. 13층은 피난안전구역을 둬 화재 시 대피 통로를 확보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고, 인천바다(오션뷰)와 수봉공원 조망도 가능하게 설계했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아파텔 모델하우스는 인천 남구 용현동 604-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