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FAN에서 최저가 자동차 보험 가입하세요”
신한카드 “신한FAN에서 최저가 자동차 보험 가입하세요”
  • 김현경
  • 승인 2018.04.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신한FAN에서 온라인 자동차 보험을 취급하는 모든 보험사의 보험료를 한꺼번에 비교해 보고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보험 관련 핀테크 업체인 (주)두리와 제휴해 신한FAN 자동차 보험 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FAN에서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차종과 연식 등이 자동 검색되어 해당 조건으로 모든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자동차 보험료를 실시간 비교해 주는 것이다.

 

차량 번호 입력 후 나오는 기본 조건에서 자신이 원하는 특약 등을 변경하면 그 조건에 맞는 자동차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온라인 자동차 보험이 동일한 서비스에 저렴한 보험료라는 강점이 있지만 모든 손보사 홈페이지 등을 방문해 일일이 조건을 넣어 최저가 보험을 검색하는 것이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신한FAN 자동차 보험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이 손쉽게 최저가 온라인 자동차 보험을 찾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앱카드로 곧바로 결제도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면 차량 사고 발생 시 1년에 최대 30만원까지 자기부담금을 지원해 준다는 장점도 있다(단, 자기차량손해 특약 고객 대상, 1회 15만원까지 1년에 2번).

 

신한카드 관계자는 “대면 채널을 통한 자동차 보험 가입은 정체 수준인 반면 온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신한FAN을 통해 모든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자동차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