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美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 광고...글로벌 광폭 행보
휠라, 美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 광고...글로벌 광폭 행보
  • 전지현
  • 승인 2018.04.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펜디와 협업 등 글로벌 소비자 접점 넓혀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자회사 휠라 USA가 미국 스포츠 브랜드 전문 콘셉트 스토어인 ‘식스오투(SIX02)’와 협업, 뉴욕 타임스퀘어 식스오투빌딩 외관에 대형 디지털 옥외 광고를 설치했다고 4일 밝혔다.
 

식스오투는 미국의 대표적인 신발 유통업체인 풋라커(Foot locker)가 2012년에 론칭한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편집숍이다.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스포츠 브랜드들이 선망하는 유통채널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타임스퀘어 지점은 수많은 관광객에게 홍보채널로 활용돼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와 함께 휠라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펜디(FENDI)와 콜라보레이션도 실시했다. 이번 협업으로 탄생한 아이템은 지난 2월 말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위크(MFW) 기간에 열린 '2018 FW 펜디 레디투웨어 컬렉션'을 통해 공개됐다.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브랜드라는 공통점을 지닌 휠라와 펜디는 각 브랜드 철자 또한 알파벳 F로 시작된다는 점에서 착안, 펜디 컬렉션 아이템 중 일부 디자인에 휠라 고유의 F로고를 접목했다.
 
휠라 관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빌보드 광고, 이탈리안 하이엔드 브랜드와 협업 등 글로벌시장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소비자와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올해 세계 전역에서 새로운 스포츠 패션 패러다임을 제안하도록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