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금융브리프]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 김현경
  • 승인 2018.03.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THE 100' 41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 100' 41호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THE 100'은 행복한 노후를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재무, 비재무 정보를 담고 있다.
 

1nh100세.jpg

 

이번 'THE 100' 41호에는 시인 기형도가 짧은 생애를 보낸 곳이자 기형도 문학관이 있는 도시인 광명이 문학 여행지로 소개됐으며 봄철 별미 맛집들도 함께 등장했다. 이밖에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드는 '페이스 요가 따라 하기', '34평 아파트 셀프 리모델링' 노하우와 '수생태 해설사로 제2의 삶을 살고 있는 김정훈씨' 등이 실렸다.
 
금융 정보는 '행복한 노후에 이르는 7가지 관문'과 '2012 vs 2017 가구경제' 등이다.
 
최근 흥행기록을 갱신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에 비유해 행복한 노후에 이르는 7가지 관문을 소개하며 노후설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 2012년에 비해 현재 가구경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한 정보도 실렸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행복한 노후는 한 두 가지 조건으로 충족될 수 없다"며 "건강, 재산 뿐만 아니라 가족, 일, 여가, 친구, 마음가짐에 있어 균형잡힌 노후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삼성ETN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은 삼성ETN을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거래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삼성ETN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삼성증권 POP HTS, 모바일앱 '엠팝(mPOP)', 홈페이지를 이용해 삼성ETN을 100만원 이상 매수하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3월 2일~30일까지 삼성ETN을 매수한 누적금액이 1억원 이상이면 상품권 5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삼즈응.jpg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에서 마케팅 동의와 '삼성ETN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후 ETN을 매매하면 된다.
 
ETN(Exchange Traded Note, 상장지수증권)은 주식, 원자재 등 다양한 기초지수의 성과에 수익률이 연동되도록 만든 금융상품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인도 등 다양한 시장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ETN을 개발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지금까지 국내 증권사 중 가장 많은 49개 종목을 상장했고 누적 잔고 및 거래량도 업계 최고수준을 기록해 국내 ETN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월간 해외주식·2018년 해외주식 투자전략' 발간
 
신한금융투자는 해외 주식투자자를 위한 '월간 해외주식' 및 '2018년 해외주식투자전략, 여섯가지 투자 테마'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국가별 전략을 제시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거시적 관점에서 글로벌 증시 흐름을 진단하는 '월간 해외주식'을 발간했다. 이번 3월호에서는 선진국의 통화정책에 따른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시장금리 상승에 의한 국가별 영향을 짚어보고 방향성을 제시한다.
 

1신금.jpg

 

'월간 해외주식'은 매월 정기적으로 발간돼 세계 각국의 증시 상황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2018년 해외주식투자전략, 여섯가지 투자 테마'는 투자테마에 따른 업종 및 관심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유럽은행주인 크레딧스위스, 도이체방크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투자테마인 글로벌 반도체 장비 밸류 체인 기업들을 소개하는 등 유럽은행, 4차산업혁명, 인프라, 산업자동화, 환경규제, 아시아 소비증대 수혜주와 같은 6개 분야에 대해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하고 관련 관심주식 정보가 포함됐다. 
 
최창호 신한금융투자 투자전략부장은 “이번에 발간된 '2018 해외주식 투자전략'은 해외증시 담당 애널리스트와 함께 국내 기업담당 애널리스트 및 신한금융투자 해외법인(베트남, 인도네시아)의 협업으로 발간된 자료”라며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해외주식 시장을 전망하는 자료를 선보일 예정이고 이를 통해 투자자들과 함께 호흡하고 싶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홍제동WM·평택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홍제동WM과 평택WM은 각각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제동WM은 9일 오후 3시30분부터 한상춘 VIP서비스본부 부사장이 강사로 나와 '글로벌 경제 시황 전망과 투자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평택WM은 13일 오후 4시부터 엄아연 해외주식컨설팅팀 매니저가 강사로 나와 '미국 상장 중국기업'을 주제로 강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