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풍부한 배후수요 품은 대형 수익형 상가, 디오토몰 주목
대전 풍부한 배후수요 품은 대형 수익형 상가, 디오토몰 주목
  • 김미와
  • 승인 2018.03.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 기준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실제 한국감정원 보도자료에 따르면 작년 전국 중대형상가 기준 6.71%의 투자수익률을 기록하며 선방했다. 이는 전년보다 0.37%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새로운 표본으로 2014년 이래 가장 높다. 아직은 저금리라는 인식 속에 수익률도 다른 상품에 비해 높아 자연스럽게 투자수요가 몰린 것이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시중금리 대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가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며 "특히 중대형 상가들은 다른 소규모 상가에 비해 다양한 업종이 모여 상권이 꾸려지기 때문에 투자자∙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데, 지역의 대형 규모 상가의 경우 초기 상권 선점이 유리한 것뿐만 아니라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전 유성구 복용동에서 공급되는 ‘디오토몰’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연면적 약 87,955㎡규모의 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되는 디오토몰은 대규모 자동차 매장과 다양한 근린생활시설, 외식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자동차복합매매시설’로 거듭날 예정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는 도안신도시와 학하지구 등 주거지역 인근에 자리잡아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차량이용 시 구암 전철역과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 수요를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 유입률을 높이기 위한 설계 및 운영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실내 매장의 특성상 날씨의 제약이 없어 실내에서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준공 후 자동차매매협동조합의 운영시스템을 활용하여 입주사 지원시스템 등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체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디오토몰은 NH증권, SK증권 등 프로젝트파이낸싱(PF, Project Financing)으로 투자되고, KB부동산신탁이 신탁 관리를 하며, 시행사는 ㈜트리플힐스, 시공사는 영진종합건설이 맡았다.

분양홍보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 668-3 2층에 위치하며, 오는 2019년 7월 준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