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금융브리프]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 김현경
  • 승인 2018.03.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 남성 고객 대상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백화점 제휴 상품으로 남성을 위한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를 2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은 백화점의 남성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 상품을 출시했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남성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과 신세계백화점 특화 혜택을 담았다.
 

 

신세계백화점 특화혜택으로,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에서 7% 결제일할인 혜택을 월 4회,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5% 전자할인쿠폰을 제공하며 7% 결제일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된다.
 
이밖에도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과 1000원당 2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SK에너지·GS칼텍스에서 주유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리터당 60원에서 100원의 결제일할인 혜택을 일 1회, 월 4회, 1회당 주유금액 10만원까지 제공한다. 월 할인한도는 1만원이다.
 
택시·편의점·골프연습장 업종에서는 3% 결제일할인 혜택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스타벅스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20% 결제일할인 혜택을 월 2회, 1만원까지 제공한다.
 
이 외 국내 특급 호텔 무료 발렛파킹 및 식음료·객실 할인, 공항 라운지 무료, 메가박스 콤보세트 무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최근 트렌드와 빅데이터 분석 결과 등을 반영한 남성들을 위한 특화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이베이특화 'e플래티넘 롯데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와 서울 소공동 소재 비자코리아 본사에서 출시 기념식을 갖고, 온라인·모바일 쇼핑 및 영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한 ‘e플래티넘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e플래티넘 롯데카드는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켓 급성장에 따라, 이용 빈도가 높은 2030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 G마켓, 옥션, G9 등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스마일페이(Smile pay)’ 가맹점에서 결제 시 월 최대 3만5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 계열사(롯데백화점 외 17개)와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배달앱, 편의점 등 영라이프 가맹점에서도 할인해준다.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 월 최대 5000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e플래티넘 롯데카드 발급 첫 해 연간 1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2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또한, 매년 스마일페이 이용 실적에 따라 다음해 스마일페이 가맹점 결제 시 최대 3만원 할인서비스도 추가 제공한다.
 
e플래티넘 롯데카드에는 올해 새롭게 오픈한 ‘Visa Young Premium 서비스'도 담았다. Visa Young Premium 서비스는 기존 Visa 프리미엄 서비스인 인천공항 라운지, 인천공항 발렛파킹 서비스 등에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해외여행, 항공, 다이닝, 쇼핑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스마일페이는 편리성과 안전성을 갖춘 간편결제 서비스로 이베이코리아가 적극적으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다"며 "신규로 추가되는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도 할인을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오는 6월 말까지 국내 주요 보험사들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DB손해보험 다이렉트·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현대해상 다이렉트 보험사 신규고객에 한하여 하나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캐쉬백 혜택을 제공한다.

 

 

 

SK엠앤서비스를 통해 제휴 보험사인 삼성화재 다이렉트·MG손해보험 JOY다이렉트·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현대해상 하이카다이렉트·AXA 다이렉트·DB손해보험 다이렉트·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메리츠화재 다이렉트 등의 신규고객에 한해 하나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SK주유권 또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3만원, 10~30만원 결제 시 1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는 자동차보험료 확인 시 GS칼텍스 주유권 5000원권을 증정하며 운전자보험료 확인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자동차보험료 5만원 이상 결제 시 2~6개월 무이자할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KB국민카드, 체크러시 금토 할인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체크카드로 대형마트, 미용실 등 주말 관련 주요 업종 이용 시 월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체크러시 금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대형마트, 미용실, 택시, 커피전문점, 제과점을 이용하는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응모 후 KB국민 체크카드(KB국민 기업체크카드, KB국민 비씨플러스카드, KB국민 프리패스카드 제외)로 대형마트에서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미용실에서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택시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커피전문점과 제과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이 각각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각 업종별로 하루에 한 번씩 4개 업종을 합산해 1일 최대 1만원,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체크카드 고객들의 카드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업종과 요일에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첨을 맞췄다”며 “행사 업종 관련 혜택이 담긴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이벤트 할인 혜택에 상품별로 제공되는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 혜택도 추가로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신학기 맞이 체크카드 이벤트 실시
 
NH농협카드는 신학기 개강 및 입학시즌을 맞아 1일부터 체크카드 이용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인 채움체크카드로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이용 금액을 충족하고 3월 말일까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할 경우 합산 이용금액 7~15만원은 5000포인트, 15만원 이상은 1만포인트를 지급한다.
 
채움포인트는 1만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현금으로 캐시백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NH농협카드는 유스(Youth)세대 선호 온·오프라인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NH20 해봄 체크카드'와 어학원 5~10%, 어학시험 5~10%, 해외 학자금(초·중·고·대학 등록금) 결제 시 국제카드 수수료 50% 할인이 되는 '글로벌 체크카드' 등 체크카드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