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KB국민카드 롯데카드 BC카드
[금융브리프] KB국민카드 롯데카드 BC카드
  • 김현경
  • 승인 2018.02.2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고객 초청 '반려견 행동 교정 강좌' 개최

KB국민카드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올바른 펫티켓을 배우고 반려견의 문제 행동을 바로 잡는 '고객 초청 반려견 행동 교정 강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반려동물 행동 교정 전문가인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가 강의하며 반려견 행동 분석, 놀이 학습, 매너 교육 등 반려견의 행동 교정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회차별로 4주간 진행된다.
 
강좌는 다음달 17일 1회차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서울시 강남구 소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아트센터’와 경기도 화성시 소재 ‘이삭교육센터’ 두 곳에서 나눠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회차별 신청 기간에 맞춰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희망 지역과 회차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강좌에는 ‘KB국민 펫코노미카드’ 소지 고객 또는 최근 6개월 내 KB국민카드로 동물병원이나 반려동물 관련 업종에서 결제한 이력이 있는 응모 고객 중 각 회차별 60명씩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고객 1명 당 반려견 1마리에 한해 참석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반려견들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제 행동도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기프티샷' 서비스 오픈
 
롯데카드는 스마트폰앱 ‘롯데앱카드’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기프티샷은 실물 상품 교환권이나 금액형 상품권을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거나 문자·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외부 위탁 형태가 아닌 롯데카드의 자체 오픈 플랫폼으로 개발·운영해 비용을 낮추고, 롯데 계열사와의 제휴를 통해 할인 혜택을 높였다는 평가다. 
 

 

기프티샷을 구매하려면 롯데앱카드 상단의 기프티샷 메뉴에 접속하면 된다.
 
현재 음료·외식·패스트푸드·쇼핑 등 110여종의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 중이며 앱카드에 등록된 롯데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기프티샷은 상품에 따라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문자로 수신된 모바일 상품권도 선물함에 등록해 유효기간 내 사용하면 된다.
 
김병준 롯데카드 페이먼트사업팀장은 "스마트폰 메신저를 통한 주고받기가 실물 상품권을 대체하면서 모바일 상품권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며 “롯데카드의 쉽고 빠른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하는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과 제휴하고 할인 프로모션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BC카드, 공휴일 위한 '빨간날엔 BC' 이벤트 실시

BC카드는 일요일, 공휴일 등 빨간날에 혜택을 제공하는 ‘빨간날엔 BC’ 이벤트를 다음달 1일부터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빨간날엔 BC는 ▲CGV영화티켓 1+1 ▲인기공연 1+1 ▲미스터피자 최대 50% 할인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벤트에는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BC카드 고객이라면 이용 가능하다.
 

 

‘CGV영화티켓 1+1 ’은 일요일, 공휴일 등 빨간날 CGV를 방문한 고객 중 당일 선착순 2018명을 대상으로 영화티켓 1장 구매 시 1장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휴일이 아닌 평일(월~금)에는 상시 2000원을, CGV와 공동 개발한 ‘BC콤보세트 ’ 구매 시 추가로 3000원을 할인해준다.
 
‘인기공연 1+1 ’은 BC카드가 선정한 공,연, 전시회 중 해당 공연 티켓을 1장 구매하면 동일 등급의 티켓 1장이 무료로 제공되는 이벤트다.
 
이외에도 미스터피자에서는 프리미엄피자, 스파게티, 음료로 구성된 ‘BC세트 ’를 50% 할인해주며 BC카드 결제 시 상시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빨간날에 BC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김진철 BC카드 영업부문장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빨간날엔 BC’를2018년에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연중 지속 가능한 마케팅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