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DGB자산운용
[금융브리프]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DGB자산운용
  • 김현경
  • 승인 2018.02.26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 '투자정보 플러스 알림서비스' 이벤트 시행
 
NH투자증권은 다음달 23일까지 '투자정보 플러스 알림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자정보 플러스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5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투자정보 플러스는 NH투자증권이 QV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프리미엄 투자정보 서비스이다. 고수들의 종목 공유 및 중소형주 위주 관심종목 그룹 제공, 일대일 맞춤형 전문가 상담, AI가 제공하는 추천종목, 카드 이미지 형태의 리서치 자료와 투자방송 등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 QV를 이용한다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다.
 
NH투자증권 측은 "특히 다양한 투자정보를 모바일로 빠르게 확인하고 싶은 고객이라면 투자정보 플러스 알림서비스가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심기필 NH투자증권 WM지원본부장 상무는 “증권사들의 천편일률적인 투자정보에서 벗어나 개인 투자자를 위해 이해하기 쉽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자는 의미에서 투자정보 플러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투자정보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사회공헌사업 '청소년 경제교실' 확대 추진
 
삼성증권은 올해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청소년 경제교실' 사업을 2배 이상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 2005년 시작한 삼성증권 사회공헌사업 ‘청소년경제교실’은 올해 대학생 봉사단 야호(YAHO) 252명, 대상 아동 1000여명으로 규모를 2배 이상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25~26일 이틀간 대학생 봉사단 '야호(YAHO) 9기'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대학생 봉사단, 삼성증권 관계자 및 각 지역의 사회복지기관 실무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박 2일로 진행된 발대식은 '야호 9기' 임명장 수여, 신규 거점센터 현판 전달식, 특별공연, 봉사단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올해 13년차에 접어든 청소년경제교실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삼성증권 대표 프로그램”이라며 “봉사단원들이 청소년경제교실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경제관과 소비습관을 갖출 수 있도록 기여하고 삼성증권과 함께 좋은 인연을 맺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AHO 9기로 활동하게 된 연세대학교 지현준 단원은 “2018년 한 해 동안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열심히 경제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YAHO 대학생 봉사단은 11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사회복지 유관기관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경제놀이터'의 경제교육 강사로 활동하면서 경제골든벨, 월별참여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이 마무리 된 이후에는 단원 모두에게 인당 150만원의 장학금이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 투자설명회 개최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은 오는 28일 오후 4시30분 투자설명회를 지점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상반기 주식 투자전략’을 주제로 정재웅 역삼지점 부지점장이 강사로 나서 투자유망 업종 및 종목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강의 후 보유종목에 대한 질의응답 및 개별 자산관리 상담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DGB자산운용, 'DGB 명품 KRX300 인덱스 펀드' 출시
 
DGB자산운용이 코스피와 코스닥 대표 우량기업 300종목으로 구성된 KRX300지수 수익률을 추종하는 ‘DGB 명품 KRX300인덱스펀드’를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DGB KRX300 인덱스펀드는 한국거래소가 지난달 25일 발표한 새로운 통합지수인 KRX300지수 구성종목을 정교하게 복제하고, 차익거래, 공모주투자 및 이벤트 드리븐 투자 등의 초과수익 추구전략을 동시에 수행해 KRX300지수 수익률 대비 초과수익을 확보하는 펀드다.
 

 

DGB자산운용은 국내 연기금, 공제회 및 금융기관 등 인덱스펀드에 투자하는 기관투자자의 자금을 주로 운용하는 인덱스펀드 중심의 자산운용사다.
 
DGB자산운용은 그동안 기관투자자에게 인정 받아온 인덱스펀드 운용역량을 ‘DGB KRX300 인덱스펀드’에 접목시켜 수익률과 안정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명품펀드로 운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DGB자산운용 관계자는 “KRX300지수는 KOSPI200대비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우량 코스닥 종목이 편입되어 있어 정부의 코스닥 시장 활성화 정책에 따른 수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지수로 향후 새로운 투자대안으로 정착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DGB KRX300 인덱스펀드는 대구은행, 현대차투자증권 전국영업점과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26일부터 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