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BC카드
[금융브리프]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BC카드
  • 김현경
  • 승인 2018.02.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카드, 체크카드 고액 결제 캐쉬백 이벤트
 
하나카드가 지난 7일 체크카드 고액 결제 캐쉬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 또는 1Q Pay 앱에서 '체크카드 고액 결제 캐쉬백' 이벤트에 응모한 후 병원·여행·가전·가구·온라인쇼핑·백화점·학원·동물병원·골프업종에서 건당 100만원 이상 결제한 손님에게 캐쉬백을 지급한다.

 
캐쉬백은 행사 기간 중 가장 높은 건당 결제금액을 적용해 인당 1회 지급하며, 10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 500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30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지급한다.
 
손님들은 개인 소비 계획에 맞춰 체크카드로 결제 후 캐쉬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의 소득공제율이 더욱 높기 때문에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세부 업종은 병원(종합병원·한방병원·정형외과·소아과·이비인후과·피부과·한의원), 여행(여행사·항공사·숙박), 가전, 가구, 온라인쇼핑(PG·인터넷상거래), 백화점(오프라인 백화점), 학원(외국어·예체능계열·입시학원·보습학원·자동차운전학원), 동물병원, 골프(골프장·골프연습장) 등이 해당된다.

 

 

■ 롯데카드, 벅시와 라이드쉐어링 서비스 프로모션 실시
 
롯데카드는 라이드쉐어링 업체 벅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의전 전문 드라이빙 서비스인 '롯데카드x벅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벅시(BUXI)는 롯데그룹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선발된 기업으로 탑승지와 목적지가 같은 사람들에게 집에서 공항까지 운전기사와 승합차를 제공하는 승차공유 서비스다.
 
특히 이번 평창 올림픽에서 'Go 평창' 앱에 주문형 교통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되어 평창, 강릉 지역 내 3~4명 이상 단체로 이동하는 고객들을 위한 승차공유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카드x벅시' 고객은 경기장 가장 가까이 설치된 전용승하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x벅시'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 벅시 앱 혹은 벅시 홈페이지에서 탑승지, 목적지, 시간, 인원을 넣어 예약하면 된다.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제휴는 롯데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 기업과 롯데카드가 함께하는 첫 공동 프로모션"이라며 "벅시와 같은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기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고, 공항을 오가는 롯데카드 고객들에게도 편리한 교통수단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농협카드, 설맞이 이벤트 진행
 
NH농협카드는 지난 7일 설을 맞아 할인 및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NH농협카드로 오는 15일까지 롯데백화점에서, 16일까지 이마트·롯데마트에서, 17일까지 킴스클럽에서, 18일까지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슈퍼 등에서 설 선물세트와 행사상품을 구입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 및 구매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 신세계닷컴, 롯데닷컴, 위메프, 티몬 등에서 오는 28일까지 설 선물 세트 및 기획 상품 구입 시에는 최대 1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일정 금액이상을 카드로 결제하고 이벤트에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채움 포인트 및 캐시백도 지급한다.
  
체크카드 회원에게는 오는 28일까지 국내가맹점에서 NH농협 개인체크카드(채움)로 30만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111명을 선정, 총 300만 포인트(채움)를 지급한다.
  
신용카드 회원의 경우 오는 28일까지 국내가맹점에서 NH농협 개인신용카드로 50만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응모 시 누적 이용금액 구간별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설 연휴 기간 중 NH농협 개인신용카드(채움)회원이 해외 가맹점에서 20만원이상 결제 후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최대 5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특히, NH농협 W(JCB)카드 회원은 오는 20일까지 10만원이상 결제 시에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국내 전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 BC카드, SBCN과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체결

BC카드는 로보어드바이저 스타트업 SBCN과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SBCN은 지난해 BC카드, 네이버 등에서 진행한 ‘빅데이터 AI 공모전’에서 수상한 로보어드바이저 기업으로 자동화된 알고리즘을 활용해 일반 고객 및 기업을 대상으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일 BC카드와 SBCN은 소비 데이터 분석과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가 및 테마 예측 위한 인덱스 개발, 인덱스 기반의 신사업 발굴, 데이터 공유 통한 컨설팅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BC카드는 중소 벤처, 스타트업과의 상생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소비 데이터 분석자료 등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통해 상생 환경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전무)은 “SBCN과의 협약은 단순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넘어 함께 성공사례를 만들어 상생하자는 취지”라면서 “BC카드의 빅데이터 자료와 다른 기업의 신기술과 접목한 신규 사업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