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탭스플러스, 싱가포르 A체인과 블록체인 업무협약 체결
미탭스플러스, 싱가포르 A체인과 블록체인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8.01.3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탭스플러스 제공
 
[비즈트리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미탭스플러스는 싱가포르 가상화폐 법인 A체인(Achain Foundation)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탭스플러스 거래소 코인룸에 A체인의 ACT코인 상장, 블록체인 사업 기술 지원, 미탭스플러스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A체인 도입, ACT코인 한국 시장 Airdrop 프로모션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탭스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사업에 A체인이 기술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며,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한 미탭스플러스는 코인룸 고객을 대상으로 ACT코인 Airdrop관련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미탭스플러스는 게임 플랫폼에 A체인을 도입하고, A체인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에서의 ACT코인 유통 및 거래를 촉진시킬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Cryptodog’의 뒤를 이어 해외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유기적인 결합을 실현하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전망이다.

지난해 8월 27일 론칭한 ACT코인의 시가총액은 1985억원으로, 총 발행량 10억개 중 현재 4억6621만5248.7개가 유통되고 있다.

A체인은 RDPOS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적용했으며 분산 어플리케이션, 고성능 기업형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디지털 코인이다.

모든 개발자가 장소, 조건에 상관없이 토큰을 발행하거나 스마트 계약을 맺고,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다방면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A체인은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펀딩 플랫폼 셀프셀, 글로벌 상용화 안전 전자지갑 K캐쉬 등의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했다.

[김현경 기자 kimgusrud1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