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이 흐림, 오늘도 초미세먼지 '나쁨'...'우산, 미세먼지 마스크 챙기세요'
'오늘날씨' 전국이 흐림, 오늘도 초미세먼지 '나쁨'...'우산, 미세먼지 마스크 챙기세요'
  • 이수민
  • 승인 2018.01.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날씨ㅣ 날씨누리 캡처
 

[비즈트리뷴] 오늘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날씨 예보와 미세먼지 농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전국이 흐리고 경기남부와 강원남부, 충청도, 남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고 있으며, 기온이 낮은 산지와 일부 내륙에는 눈이 내리고 있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중남부와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강원중남부와 충북북부, 전북동부, 경상내륙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칠 예정으로 경기남부는 아침까지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한편, 15일 내몽골에서 발원한 황사는 현재, 중국 중부지방에 영향을 주고 있어 국내 역시 오늘도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상돼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황사는 내일(18일) 새벽에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 후면을 따라 남동진하여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면서, 그 중 일부가 낙하하여 내일 새벽부터 낮 사이 서해도서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PM10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됐다.

[이수민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