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날씨' 전국 흐리고 눈 또는 비...'서울 경기 오후 최고 4도'
'오늘 오후 날씨' 전국 흐리고 눈 또는 비...'서울 경기 오후 최고 4도'
  • 이수민
  • 승인 2018.01.0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 날씨ㅣ날씨 누리 캡처
 

[비즈트리뷴] 오늘 오후 전국이 흐리고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돼 날씨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면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다시 저녁부터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 또는 비가 오겠으며, 내일(9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오늘 저녁부터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아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까지는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일(9일)부터 다시 찬 공기가 남하하여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전망됐다.

오늘 오후 최고 기온은 서울/경기 춘천 청주 전주 4도, 대전 5도, 광주 대구 7도, 강릉8도, 부산 10도, 제주 12도이다.

한편 오늘은 서해상과 남해상, 내일(9일)부터는 전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이수민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