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흐린 후 오후부터 차차 맑음...'서울 경기 오후 최고 2도, 제주 6도'
'오늘 날씨' 흐린 후 오후부터 차차 맑음...'서울 경기 오후 최고 2도, 제주 6도'
  • 이수민
  • 승인 2018.01.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 날씨 ㅣ 날씨누리 캡처
 

[비즈트리뷴] 오늘 날씨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와 경남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고 있고, 전남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전국이 흐린 후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경남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제주도는 해발고도가 높은 산지도로를 중심으로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경남 해안지역 일부 이면도로에도 눈이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오후 최고 기온으로는 서울/경기 추천 2도, 청주 전주 3도, 대전 광주 4도, 대구 6도, 강릉7도, 부산9도, 제주 6도로 예보됐다.

오늘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서북부에는 내일까지 아침기온이 영하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니, 시설물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수민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