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날씨' 내일 전국이 흐리고 눈 또는 비...'눈과 비가 내리는 연말, 일요일 서울 오후 최고 0도'
'주말 날씨' 내일 전국이 흐리고 눈 또는 비...'눈과 비가 내리는 연말, 일요일 서울 오후 최고 0도'
  • 이수민
  • 승인 2017.12.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말 연말 날씨ㅣ날씨누리 캡처
 

[비즈트리뷴] 12월 30일, 31일 올해 연말, 주말 날씨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30일)은 중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꼬 전국이 흐리고 오후에 서해안에서 눈 또는 비가 시작되어 밤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될 에정이다.

이어 토요일 밤부터 연말인 일요일(31일) 아침 사이에는 기온이 낮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겠며 저기압의 이동경로와 발달정도에 따라 강설구역과 적설의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토요일인 내일 오후부터 모레 아침 사이에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일요일(31일)에는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고, 낮부터 맑아지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을 예정이다.

일요일 오후 최고 기온은 서울경기 0도, 대저 강릉 4도, 광주 대구 6도, 전주 5도, 청주 3도, 제주 부산 8도로 예보됐다.

[이수민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