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산업안전기사 1차필기·2차실기 온라인교육 완벽대비반 운영
주경야독, 산업안전기사 1차필기·2차실기 온라인교육 완벽대비반 운영
  • 승인 2017.12.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기술계전문교육기관 주경야독에서 산업안전(산업)기사 2018년 시험대비 1차필기에서 2차실기까지 온라인으로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중이다.

생산관리에서 안전을 제외하고는 생산성 향상이 불가능하다는 인식속에서 산업현장의 근로자를 보호하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생산성 향상에 주력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만드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산업안전(산업)기사는 제조 및 서비스업 등 각 산업현장에 배속되어 산업재해 예방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을 수행하며, 작업환경의 점검 및 개선에 관한 사항, 유해 및 위험방지에 관한 사항, 사고사례 분석 및 개선에 관한 사항, 근로자의 안전교육 및 훈련에 관한 업무를 수행해야 함으로써 해당분야의 전문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다.

안전은 모든 분야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제조업체, 안전관리 대행업체, 산업안전관리 정부기관 등 폭넓게 진출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은 안전관리분야 취업에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자격증 취득시 활용도는 높지만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운 시험이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시험은 1차필기시험과 2차실기시험(필답형 및 작업형)으로 치뤄진다. 현재 주경야독에서는 1차 및 2차까지 온라인을 통해 완벽하게 시험대비가 가능한 완성형 교육을 운영중이다. 산업안전은 산업전반의 안전을 다루는 과목으로 암기과목이면서도 공부하기가 쉽지않다. 방대한 학습분량은 암기보다는 이해를 하여야 합격으로 갈 수 있다. 순차적인 학습순서를 통해 효율적인 기간에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필기이론을 기본으로 2차필답형 및 작업형시험의 대비가 가능한 핵심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주경야독 산업안전 전임강사인 김용원강사는 십수년간의 교육노하우로 출제범위의 완벽한 이해를 통해 학습범위설정, 핵심 암기법 제공, 과락전략, 기출풀이마스터로 단기합격의 길라잡이를 제공한다고 교육담당자는 밝혔다. 학원측은 산업안전 기초강의를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무료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시험대비 테스트도 가능하다.

수강생의 경우 PC를 기반으로 이동시에도 언제 어디서든 교육이 가능한 모바일학습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횟수 제한없이 수강기간동안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수강종료 후에는 무료복습도(1회에 한함)지원하고 있어 보다 긴 수업기간 확보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주경야독은 건설안전(산업)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전기분야,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등 요즘 이슈로 떠오르는 안전관리분야의 자격증 취득 교육도 운영중이다.

[김유진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