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피부 얼굴에 각질제거기? 폼클렌징으로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여드름피부 얼굴에 각질제거기? 폼클렌징으로 피부 좋아지는 방법
  • 승인 2017.12.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S 아크네 클렌징 폼
 


각질은 죽은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덩어리져서 벗겨지는 현상으로 대부분 유분이나 영양부족에서 생긴다고 생각하지만 각질의 주요 원인은 수분부족이다. 흔히 뜨거운 열탕에 오랜 시간 있으면서 때를 불리거나, 일주일에 한 두번씩 필링젤, 스크럽 등 각질제거제를 꾸준히 이용하면 각질이 제대로 벗겨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이러한 방법들이 정말 각질을 완벽히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뜨거운 습기와 각질제거제의 알갱이들이 피부 표면 각질을 일시적으로 잠재워줄 수는 있지만, 피부가 약해져 외부의 균에 노출될 위험성이 커지며 피부의 수분을 빼앗겨 더욱 건조한 피부로 변하게 된다.

한 피부과 전문의는 “얼굴 각질이나 피지제거하기 위해 각질제거기나 필링패드, 필링젤 등 스크럽제를 추천 받는 이들이 많은데, 피부층이 얇고 약한 경우 각질층이 얇아져 피부 속 수분이 감소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게 된다. 이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 산도가 알칼리로 변하여 피부 재생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부가 약해지면 결국 모낭염이나 종기 등 세균성 피부질환이나 모공각화증같은 피부면역질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자신의 피부상태에 대해 충분히 검토해보고 사용할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얼굴에 각질, 여드름각질, 손각질, 피부각질제거에 있어 자극적인 방법만이 추천되는 것은 아니다. 유명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각질 제거 추천제품을 무심코 따라 사용하거나 얼굴각질제거추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각질제거제나 사우나 등 인위적인 방법뿐 만 아니라, 폼클렌징을 이용해 각질을 잠재울 수도 있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촉촉하고 풍성한 거품이 과잉 피지, 묵은 각질 및 노폐물을 말끔하게 관리하는 모공 클렌저다. 코코넛 유래,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예민한 피부의 딥클렌징에도 적합한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다. 살시실산을 주성분으로 식약처 허가 여드름 관리 의약외품으로 각종 자극에 지친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풍성한 거품생성과 얼굴 각질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으로 ‘TS 훼이스 타올’은 생크림 같은 거품을 만드는 제품으로 손을 깨끗이 닦고 클렌징폼을 덜어 거품을 만든 후 사용하면 된다. 코 주변을 동그랗게 원을 그리며 문질러주면 코블랙헤드제거에 도움을 주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클렌징후 사용하면 좋은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자연에서 얻은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를 함유하여 과도한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끈적임이 없어 지성피부에게 적합하며 즉각적인 수딩케어 및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어 피부좋아지는 법으로 추천한다.

포브스 ‘소비자 추천 최고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TS 아크네 클렌징 폼’, ‘TS 훼이스 타올’, ‘TS 클래리파잉 토너’에 대한 자세한 제품정보 및 구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유진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