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CS 스타강사 오지안 “당신의 이미지가 회사를 웃게 만든다” 강연 인기
얼짱 CS 스타강사 오지안 “당신의 이미지가 회사를 웃게 만든다” 강연 인기
  • 승인 2017.12.12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현장에서 ‘청소년, 대학생들을 위한 셀프코칭’, ‘행복한 서비스인의 마인드함양’, ‘희망찬 내일을 위한 나의 셀프 텔러’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얼짱 CS 스타강사 오지안이 제주도에 위치한 빠레브호텔에서 한 서비스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CS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얼짱 CS 스타강사로 잘 알려진 오지안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에서는 이미지 메이킹과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CS’ 등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진로코칭’, ‘멘코링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오지안 강사는 “당신의 이미지가 회사를 웃게 만든다!”, “서비스맨이라면 행복한 웃음을 만들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면서 큰 박수를 받았다.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잘 열려진 권영찬닷컴은 상담심리 스타강사인 이호선 교수, 동기부여 스타강사인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등 다양한 스타강사를 발굴해 내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강사로 만들어냈다. 최근에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앤디황(황인식) 영화심리코칭 교수 등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이 되어 있다.
 
오지안 강사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10년 이상 쌓은 마케팅 노하우와 고객관리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웃음의 마력’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10년 이상의 고객관리 현장에서 얻은 현장경험을 통해 얻은 ‘자연스러운 웃음’은 그녀를 CS강사로 돋보이게 하였으며, 한국직업방송TV에서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진행하며 현재는 다양한 행사의 MC도 맡고 있다.
 
특히, 기업에서의 강연과 함께 중, 고등학교 학습현장에서 ‘나의 꿈은 꼭 이뤄진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코칭을 진행하는 현장 학습 선생님으로도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또한 얼짱 강사로 통하는 오지안 강사는 마케팅 현장에서의 10여년 이상, 다양한 고객을 만나며 현장에서 겪은 일들에 지혜롭게 대처한 사례와 ‘감정노동자들의 애환’ 에 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에서 고객관리를 하다보면, 일명 ‘진상고객’, ‘갑질고객’으로 인해 어려움을 마주하는 순간이 한 두 번이 아니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고객을 대하는 모든 서비스 직종의 종사자는 감정노동자이기에 이러한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어주는 것도 일에 대한 능률을 올리는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이런 ‘갑질고객’ 손님들을 만나면 정신적인 고통을 느끼기도 하고, 그 과정에서 생긴 스트레스를 풀기는 쉽지만은 않다고 솔직하게 털어 놓으며, 때로는 오랫동안 상처로 남는다고 털어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정한 고객관리 담당자라면, 비즈니스맨이라면 자신의 감정은 조절하면서도, 자기 자신에게 잘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감정조절을 잘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오지안 강사는 “웃을 수 있는 서비스 전문가로써, 감정노동을 잘 극복하면 더욱더 성장해 갈수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로써, 고객관리 현장관리자로써의 노하우는 CS강사가 되는데 큰 자양분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 “그 과정 속에서 인내를 배우고 자신감과 당당함을 기르게 된 아주 고마운 시기였다. 그리고 앞으로 더 큰 일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오지안 강사는 대한항공 사무장 출신, 승무원 박사 1호 출신인 백석대학교 이향정 교수와 함께 기업에서 이미지 메이킹과 CS강연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얼짱 CS강사로 잘 알려진 오지안 강사는 (주)GS리테일 백화점 사업부 영업 마케팅팀에서 7년간 근무하였으며, (주)아쿠쉬네트코리아 ‘타이틀리스트’ 본사 와 롯데계열 고객 상담실 등 대기업과 외국계의 다양한 기업에 소속되어 고객 관리를 10여년 이상 담당한 현장 마케팅 전문가로 실제 경험을 겸비한 CS전문가,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로 통한다.
 
한편 오지안 강사는 대기업에서 10여년이 넘은 현장 마케팅, CS분야 전문가로 활동하며 권영찬닷컴 소속의 마케팅 전문가로 다양한 영역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유진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