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한국형사정책연구원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
국회입법조사처, 한국형사정책연구원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정' 체결
  • 승인 2017.12.11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국회입법조사처]
 
[비즈트리뷴]국회입법조사처(처장 이내영)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원장 김진환)과 11일, 국회입법조사처 제2세미나실에서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정은 국내 전문연구기관과 학술 및 연구성과를 공유하여 국회의 의정지원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한민국 국회의 싱크탱크인 국회입법조사처와 형사법 및 형사정책분야의 전문연구기관인 한국형사정책연구원 간에 맺어진 상호 협력 및 교류의 약속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이번 협정으로 양 기관은 향후 주요사안에 관한 공동연구 및 학술행사 개최, 발간물 및 정책자료 등 정보의 교환, 전문성 강화와 이해 증진을 위한 인적 교류, 그 밖의 상호 교류 협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내영 국회입법조사처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협정을 통해 국회입법조사처는 형사법과 형사정책분야에 대한 보다 심도있는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 간 실질적이고 원활한 교류가 지속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에도 국회입법조사처는 전문분야에 대한 의정지원 활동 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전문연구기관과의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성오 기자 pens1@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