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성수기 임박! 모처럼 '온라인게임' 활개…신작 라그나로크 제로·에어 새 소식
[게임,오늘]성수기 임박! 모처럼 '온라인게임' 활개…신작 라그나로크 제로·에어 새 소식
  • 승인 2017.12.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12월6일]아크베어즈, 배틀로얄 모바일게임 '블랙서바이벌' 스팀에 출시

[비즈트리뷴] 최고의 게임 성수기, 겨울 방학이 임박했다.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출시가 휴식기를 맞이한 가운데 PC 온라인게임이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그라비티가 포문을 열었다. 12월6일 1세대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를 새롭게 개편한 '라그나로크 제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원작의 게임성을 강화했고 편의성을 높인 이 작품은 60레벨, 1차 전직까지 가능한 상태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후 2차 전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블루홀은 이날 자사가 개발 중인 '에어'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에어'는 지스타2017에서도 선보인 바 있는 정통 PC 온라인MMORPG로 오는 12월 13일부터 1차 비공개시범테스트(CBT)가 진행된다.
12월 7일 목요일에는 넥슨이 레이싱을 기반으로 한 PC 온라인게임 '니드 포 스피드 엣지' 공개서비스에 나선다.

PC 온라인게임이 모처럼 활기를 띤 12월 6일, 넵튠의 자회사인 아크베어즈는 배틀로얄 모바일게임 '블랙서바이벌'을 북미의 유력 게임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했다.

1세대 모바일 베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은 10명의 플레이어 중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섬 곳곳에서 획득한 재료로 장비 및 식량을 제작해,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전투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섬은 병원, 숲, 모래사장 등 22개의 지역으로 나뉘며, 100종의 재료로 600종의 무기, 도구, 식량을 제작할 수 있다. 게임 내에는 등장하는 캐릭터는 총 30종이다. 

한편 2017년 상반기 토종 게임사 '베스파'는 지난 주말 태국 방콕에서 자체 개발 서비스에 나선 창작 모바일MMORPG '킹스레이드'의 이용자 200명을 초청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펼쳤다고 밝혔다.

[Today's HOT]
▶베스파(대표 김진수)
태국 방콕에서 지난 주말 모바일RPG '킹스레이드(King's Raid)' 오프라인 프로모션 'It’s King’s Raid time'을 진행했다.
 
 
[What's New] 신작
▶아크베어즈(대표 정신철)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을 ‘스팀(steam)’ 플랫폼에 얼리 억세스(Early Access)방식으로 출시했다.
 

 
▶그라비티
신작 PC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ZERO(제로)’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Coming Soon]
▶블루홀(대표 김효섭)
신작 PC 온라인MMORPG ‘에어’의 클래스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사이펀
12월 13일 출시 예정인 해상 전투 모바일게임 '워쉽 모바일' 사전예약자가 12월 6일 기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
모바일RPG ‘소울 오브 히어로즈(Soul of Heroes)’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한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0만을 돌파했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게임즈
수집형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던전 이벤트 '네로 축제'를 12월 15일까지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
12월 13일 업데이트 예정인  '블레이드 & 소울'의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정식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조각 시스템을 추가하고, 총 5가지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로스트사가'에 새로운 레어 진화장비 ‘산타 자루’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액션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꽃보다 기사’ 1탄을 오픈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엑스씨(대표 김정주)
지난 12월 5일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무료 호스피스 병원 성 이시돌 복지의원(원장 우정남 스바니야 수녀)에 후원 기금을 전달했다.
 

▶맘모식스(대표 유철호)
디피플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대표 홍창백)와 서울 VR 스타트업 인큐베이션센터에서 'VR 컨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한빛소프트
배움을 연결해 주는 지식공유 플랫폼 ‘지덕체’가 항공사 승무원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사 합격 전략 무료 강의를 12월 13일과 15일 실시한다.
▶두나무(대표 송치형)
자사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마켓 거래수수료 페이백 이벤트 기간을 12월 31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