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2년 연속 제약부문 대상 수상
동국제약,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2년 연속 제약부문 대상 수상
  • 승인 2017.12.05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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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소비자만족도평가대상
 

[비즈트리뷴]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된 ‘제 22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 제약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회장 정재식)와 한국소비자평가(회장 송영재)는 매년 ‘소비자의 날’(12월 3일)을 맞아,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KCSE : Korea Consumer Satisfaction Evaluation)’이라는 타이틀로 기업부문, 의료기관 부문, 문화연예 부문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이를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소비자의 날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4일 시상식에 참석한 동국제약 서호영 이사는 “그동안 국민 여러분들이 인사돌, 마데카솔, 훼라민큐 등 저희 제품들을 사랑해 주신 덕분에 2년연속 제약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신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자들은 지난 1월부터 10월말까지 주거/레저, 교통/운송, 전자, 통신, 식품, 패션, 생활, 유통, 금융, 서비스, 의료, 문화 부문 등 세부 부문으로 나뉘어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선정됐다.

이를 위해 20대부터 60대까지 전국 6대 광역시 총 2만 4천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대면 투표, 인터뷰, 평가회 등의 방식으로 소비자 조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각 산업별 특성에 맞는 조사, 소비자 조사, 브랜드 평가 및 심사 등 과정을 통해 투명성과 객관성을 유지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