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 "변화와 혁신 중요…성과주의 조직문화 활성화 할 것"
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 "변화와 혁신 중요…성과주의 조직문화 활성화 할 것"
  • 승인 2017.11.3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88.JPG▲ 김용환 회장ㅣ사진=농협금융
 
[비즈트리뷴]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이 30일 그룹 내 젊은 인재들에게 성과주의와 혁신 문화를 전파해 달라고 당부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이날 김용환 회장 주재로 농협 신관에서 농협금융그룹 젊은 핵심인재인 ‘NH미래혁신리더’ 제2기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김 회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금융시장은 디지털기술과의 융복합을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이 산업 전반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인터넷은행 출범으로 경쟁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어 이러한 금융환경에서 변화와 혁신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농협금융은 이를 위해 평상시에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우수성과자에 대해서는 즉시 포상하고 인사에 반영하여 성과주의 조직문화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혁신리더들이 농협금융의 핵심인재답게 유연한 자세와 스마트한 사고로 성과주의 조직문화와 혁신 DNA가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NH미래혁신리더는 농협금융의 미래와 변화ㆍ혁신을 주도할 핵심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해 도입됐으며, 올해도 금융지주 및 자회사의 창의적인 우수인재 19명을 제2기 혁신리더로 선발해 활동해왔다.

이번 보고회에서 혁신리더들은 지금까지 학습한 혁신방법론, 혁신과제 워크숍 등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스마트계약(SMART CONTRACT)’, ‘올원뱅크 강화방안’ 등과 같은 다양하고 혁신적인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농협금융지주는 혁신리더가 제안한 아이디어를 즉시 사업화해 현업에 적용하는 등 전폭적 지원을 통해 농협금융의 핵심인재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