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NH농협카드 결제창에 ‘페이코’ 적용… 국내 온라인 쇼핑몰 모두 결제
NHN페이코, NH농협카드 결제창에 ‘페이코’ 적용… 국내 온라인 쇼핑몰 모두 결제
  • 승인 2017.11.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코 X NH농협카드
 

[비즈트리뷴]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NH농협카드와 업무 제휴를 맺고, NH농협카드 결제창에 <페이코(PAYCO)> 간편결제를 적용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NH농협카드를 등록한 <페이코> 이용자는 <페이코> 가맹 제휴와 관계없이 국내 전체 온라인 쇼핑몰에서 <페이코>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NH농협카드 <페이코> 결제는 NH농협카드 결제 선택 이후 팝업 노출되는 모바일 결제창에서 <페이코>를 택해, 6자리 비밀번호 또는 지문 입력 방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결제 수단이 요구하던 카드번호와 휴대폰 번호 등 복잡한 입력 절차를 없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NH농협카드와 <페이코>가 각각 제공하는 할인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념해 양사는 포인트 리워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페이코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NH농협카드 결제창에서 1만원 이상 <페이코>로 결제 시 <페이코 포인트> 5,000점을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익일 오전 10시 일괄 지급되며, <페이코>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제휴로 ▲NH농협카드는 자사 앱카드에 이어 다양한 간편결제 수단을 마련해 모바일 결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페이코>는 기존 가맹점 결제 지원 방식을 뛰어넘어 전체 온라인 가맹점으로 결제처를 확대함으로써 사용성을 제고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NHN페이코는 지난해 6월 ‘롯데카드’ 결제창 제휴를 시작으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등 5개 카드사에 <페이코> 결제 옵션을 마련하는 등 가맹점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나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는 범용적인 사용 환경을 구축해오고 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