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CP 강화선포 및 ISO 37001 도입 선언식’ 가져
동아ST, ‘CP 강화선포 및 ISO 37001 도입 선언식’ 가져
  • 승인 2017.11.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아에스티
 


[비즈트리뷴] 동아에스티(대표이사 부회장 강수형)는 22일 영업본부 간담회에서‘CP 강화선포 및 ISO 37001 도입 선언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CP 강화선포 및 ISO 37001 도입 선언식은 공정하고 윤리적인 자율준수 문화와 글로벌 수준의 반부패경영시스템 확립을 다짐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민장성 사장 및 영업 본부장과 영업지점장 등 부서 임직원 총 58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가운데 민장성 사장의 CP 준수 메시지와 자율준수 서약서를 임직원 모두가 낭독하며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

동아에스티는 2007년 업계 최초로 CP도입 및 자율준수편람과 운영기준을 마련했다.

지난 2010년 CP팀을 신설 한 이후 2014년 조직을 CP관리실로 확대하고 대표이사를 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했다.

이와함께 2015년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관리위원회 CP등급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ISO 37001은 ISO에서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운영하는 리베이트∙금품∙뇌물 방지를 위한 반부패경영시스템이다.

동아에스티는 1차 인증 대상 기업으로 오는 12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총 7개월간 인증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동아에스티 민장성 사장은 “이제는 필수가 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과 함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성장과 새로운 시각 및 도전정신에 맞춰 국제표준의 반부패경영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오늘 선포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강화와 반부패경영시스템을 통해 동아에스티가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동아에스티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선언식 이후 열린 영업본부 간담회에서는 동아에스티는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코프로모션 출정식도 개최했다.

출정식에는 한국다케다제약 마케팅 임원 및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으며 코프로모션 활동 개시에 앞서 양사 간의 협력 강화와 판매 목표 달성 결의를 다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지난 8월 한국다케다제약과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공동 판매계약 및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

이달비는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을 갖춘 ARB 계열의 고혈압치료제다.

또한 1,2 기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한 3상 임상시험 결과, 이달비는 올메사르탄과 발사르탄 성분 대비 우수한 24시간 혈압강하 효과를 입증했다.



[구남영 기자 rnskadud88@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