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개발 당뇨신약 ‘제미글로’ 거침없는 질주...월 처방액 70억 돌파
국내 최초 개발 당뇨신약 ‘제미글로’ 거침없는 질주...월 처방액 70억 돌파
  • 승인 2017.10.3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대웅제약 공동판매 이후 800억대 블록버스터로 급성장
▲ 대웅제약 제공
 
[비즈트리뷴] 국내에서 개발한 최초 당뇨병 치료신약 ‘제미글로’가 월 처방액 70억원을 돌파했다.

31일 의약품 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LG화학의 ‘제미글로’ 원외 처방액이 지난 9월 기준 70억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제미글로는 올해 5월 60억을 돌파한 이래, 4개월만에 70억을 돌파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타고 있다.

제미글로는 지난해 1월 대웅제약과 공동마케팅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방액이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 DPP-4 억제제 시장에서도 M/S 3위까지 올라서며, 블록버스터 약물로써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위협하고 있을 만큼 괄목한 만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제미글로 성장은 대웅제약 차별화된 마케팅과 국내 최고 영업력에 기반하고 있다. 검증4단계 원리로 작동하는 근거중심 마케팅 전략과 이를 통해 확산되는 강력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제미글로의 우수한 제품력과 함께 시너지를 내고 있다.

복합제 제미메트 SR은 작은 제형 뿐만 아니라 환자의 복약편의성을 높인 약물로써 4가지 용량이 출시되어 처방의사와 환자에게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미글로는 한국인을 비롯한 아시아인 당뇨병 유병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약물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에서 우수한 데이터를 통해 우수성을 입증했다. 초기당뇨병 환자뿐만 아니라 유병기간이 긴 당뇨병 환자에 있어서도 혈당조절효과가 우수하다는 점이 성장의 가장 큰 핵심이다.

제2형 당뇨병 초기단계에서 제미글로 요법의 혈당조절 효과를 검증한 ‘INICOM’,’STABLE’과 제2형 당뇨병 진단 후 10년이 넘은 장기이환 환자 대상으로 진행된 ‘TROICA’,’GUARD’가 대표적인 임상연구다.

대웅제약 정경진 제미글로 PM은 “제미글로와 제미메트SR의 우수한 효과와 편리한 복용법을 국내 의료진과 당뇨병환자들이 인정하고 있고, 월 원외처방액 70억 돌파가 이를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업계의 우수사례가 되고 있는 LG화학과 코워크관계를 통해 제미글로군을 1,000억대 대형 품목으로 육성, 국내 당뇨병 신약 우수성을 전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