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만도 CEO 복귀 …왜?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만도 CEO 복귀 …왜?
  • 승인 2017.10.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그룹 회장 회장님-한라그룹_50년사_발간사_사진(뱃지수정_최종).jpg▲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제공:한라그룹]
 
[비즈트리뷴]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이 자동차 부품회사인 만도의 CEO로 경영 일선에 복귀해 자동차 부문을 일선에서 직접 챙긴다.

한라그룹은 최근 "창립 55주년을 맞이해 24일 2017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그룹 관계자는 "정몽원 회장은 그룹 성장의 중심축인 ㈜만도 CEO에 복귀해 자동차 부문을 일선에서 직접 챙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정몽원 회장이 만도 경영 일선에 복귀하는 것은 2012년 이후 5년만이다.

그룹관계자는 "이는 변혁의 시기를 맞은 자동차 산업에서 주도권을 찾고 미래를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만도의 대표이사였던 성일모 수석사장은 그룹 지주사인 한라홀딩스의 CEO로 선임됐다.

한라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그룹의 지속 성장을 위해 기민하고 민첩한 조직과 기업문화를 만들고 진정성과 소통 능력을 갖춘  'Young & New'리더십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뒀다.

한라그룹 관계자는 "자동차 부문의 경우 마케팅,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사업개발능력, 글로벌라이제이션, 현장경영을 강화하고, 건설부문은 안정적 성장을 위해 조직을 정비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전성오 기자 pens1@biztribune.co.kr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