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아파트 테르바움, 28일 '무료 힐링음악회& 분양 사업설명회' 예정
속초아파트 테르바움, 28일 '무료 힐링음악회& 분양 사업설명회' 예정
  • 승인 2017.10.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속초 테르바움' ㅣ 테르바움
[비즈트리뷴]속초 아파트 '테르바움'이 오는 28일 테르바움 부지 인근에 있는 척산온천휴양촌 야외무대에서 '속초 테르바움과 함께하는 힐링음악회&사업설명회'가 열릴 계획이다.
테르바움은 속초시 노학동 부지 1만평 규모로 16개동 5개 타입 총 199세대 분양을 실시할 예정으로 74㎡부터 110㎡형으로 지하 1층 주차장부터 지상 4층 규모인 속초 아파트다. 수요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평면타입과 함께 모든 세대에는 4BAY 구성이라는 특징을 가졌으며 층간소음을 잡기 위해 첨단설비를 적용한 층고 2.6m로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온정초교, 속초중, 속초여고, 경동대, 속초 의료원, 마트 등 인프라가 위치해 있으며 설악산, 동해안, 영량호 청초호 등 자연의 4계를 전망할 수 있는 자연환경이 인근에 있다. 시행은 ㈜소학타운개발이 맡았다.

평면은 74㎡A 108세대, 74㎡B 16세대, 86㎡ 66세대, 106㎡(복층형) 3세대, 110㎡(복층형) 6세대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교통중심 쾌속요지로 속초IC가 근거리에 있으며 양양 고속도로와 속초KTX역(2025년 예정) 최근접지에 위치해 서울과 수도권을 있는 편리한 교통망이 구성돼 주말주택이나 세컨하우스 등 속초 부동산 투자자 및 실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한 특징을 지녔다.

속초 아파트 테르바움은 고급형 테라하우스 분양 단지로 실거주 공간뿐만 아니라 웰빙하우스, 세컨트하우스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테르바움 홈페이지 또는 속초 사전홍보관 및 선정릉역 인근 위치한 테르바움 홍보관에서 가능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주임교수 민경호 교수는 "제주도처럼 관광도시로 잠재적인 수요를 가지고 있는 강원도 지역들의 타운하우스 등이 세컨드하우스, 실거주지에 부동산 매매 투자처로 볼 수 있다”면서 “속초아파트, 평창 및 정선, 양양 등 강원도매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부동산대책이 심화된 최근까지도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매매 되고 있다. 강원도, 충청 등지의 지방으로 투자자들이 발길을 돌리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는 8.2부동산대책의 영향이 적은 지역으로 집 담보대출 LTV, DTI 강화, 매수자금 출처소명를 주 내용으로 하는 투기과열지구 지정의 영향을 덜 받는 지역이다.

[김유진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