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 ‘역사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관람객 큰 호응
호텔신라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 ‘역사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관람객 큰 호응
  • 승인 2017.10.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신라]_2.다산성곽길_예술문화제의_다산동_지역주민과_함께하는_‘성곽길_웨딩’_행사.jpg▲ [사진제공:호텔신라]
 
[비즈트리뷴]역사체험 문화축제인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가 5,000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찾은 가운데 성료됐다.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와 서울시 중구청(구청장 최창식)이 주최한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는 21일 다산성곽길에서 열렸다.
 
지난 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가을 축제에는 지난 행사보다 많은 5,000여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찾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풍성한 볼거리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역사교육 프로그램 행사장 앞은 주말을 맞아 자녀와 함께 축제장을 찾은 가족 관람객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가족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를 끈 프로그램은 한양도성의 역사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각자성석 탁본체험’과 ‘청사초롱 순성놀이’, ‘한양도성 해설가 투어 프로그램’이었다.
 
지역주민과 예술가가 참여한 이번 축제에서는 한양도성과 인근 갤러리, 예술공작소 등의 자원을 활용해 역사교육 프로그램, 문화공연 프로그램,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총 17종의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가을 축제에 새롭게 열린 ‘금난새와 함께하는 성곽길 음악회’, ’한복 패션쇼’, ‘청사초롱 순성놀이’ 등도 선선한 가을 날씨 속에 눈과 귀가 즐거운 품격있는 축제를 완성시켰다.
 
한편, 호텔신라는 ‘다산성곽길 관광명소화’의 일환으로, 이번 축제를 공동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다산성곽길이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역사탐방길이 되도록 도울 계획이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