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이슈 감소, 그래도 '후끈'…오버턴·자이언츠워, 수요일 달궜다
[게임,오늘]신작 이슈 감소, 그래도 '후끈'…오버턴·자이언츠워, 수요일 달궜다
  • 승인 2017.10.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10월 18일]엔터메이트, 스마트조이 개발 신작 '패왕' 10월 24일 출시 예고

[비즈트리뷴] 전일(10월 18일) 신작 모바일게임이 쏟아지며 가을 신작 대향연의 포문이 열렸다.  10월 18일 수요일, 신작 관련 소식이 크게 줄었다. 하지만 뜨거웠다.  

게임빌이 아키에이지 비긴즈와 로열블러드에 이은 비밀병기 '자이언츠워' 테스트와 와이제이엠게임즈이 VR게임 '오버턴' 출시와 초반 돌풍 소식 때문이다.  

10월 18일 게임빌은 싱타가 개발 중인 모바일RPG '자이언츠워'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시작, 오는 20일까지 한국, 미국, 캐나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이언츠워'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제작 중인 작품으로 수집과 육성은 물론 탐사 및 10대 대전이 가능한 레이드 등을 갖추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10월 18일 오전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VR게임 '오버턴'이 지난 17일(미국 시간) 스팀을 통해 출시됐다고 밝혔다. 같은 날 오후 '오버턴'이 VR 차트 톱 셀러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더불어 국내 VR게임 중 최초로 스팀VR 콜렉터블에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스팀VR 콜렉터블’은 스팀이 선정한 양질의 콘텐츠를 유저가 일정 시간 이상 플레이할 경우, 유저만의 가상 공간에 해당 콘텐츠의 피규어 등을 획득 및 수집해 나갈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길 거리다.  지금까지 선정된 작품은 '로우 데이터(Raw Data)’'아리조나 선샤인(Arizona Sunshine)’‘잡 시뮬레이터(Job Simulator)’ 등을 포함해 30개다. 
 
한편 이날 라인콩코리아가 항해를 소재로 한 모바일 MMORPG '대항해의길'을 출시했다.  엔터메이트는 스마트조이가 개발 중인 신작 액션RPG '패왕'의 출시일(10월 24일)을 발표했다.

[Today's HOT]
▶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오버턴(Overturn)’이 출시(10월 17일) 직후 스팀(Steam) VR차트 톱 셀러(Top Seller) 1위를 달성한데 이어 국내 VR게임 중 최초로 ‘스팀VR 콜렉터블’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Test]
▶게임빌
신작 모바일RPG ‘자이언츠워(Giants War)’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한국, 미국, 캐나다 등 3개국서 시작, 10월 26일까지 진행한다.
 

 
[Coming Soon]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
스마트조이(대표 노두섭)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RPG ‘패왕’을 오는 24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What's New] 신작
▶라인콩코리아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지난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남미 최대 게임 시장인 브라질에서 개최된 '브라질 게임쇼 2017(BGS 2017)'에 참가, 서머너즈워를 전시했다고 밝혔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
신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출시를 기념해 인기 BJ와 함께하는 시청자 실시간 소통 방송을 19일, 21일, 26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국내 특화 증강현실(AR) 영웅 수집게임 ‘역사탐험대AR’세 번째 게임 대회를 오는 10월 22일 울산대공원에서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엘엔케이로직코리아
‘붉은보석’에 세트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마력 주입 시스템 및 할로윈 네폰 크리처 6종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스페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영웅전’을 업데이트했다.

▶액토즈소프트
액션 RPG ‘라테일’에서 가을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의 레이드 던전(황혼의 성전)에 마지막 보스를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서 진화용병 ‘육군보병’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네오위즈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대표 이광표)가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콘(대표 김종현)
통합결제서비스 ‘스마트플러스’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해 SK플래닛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포인트 브랜드인 'OK캐시백'과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스
와이제이엠게임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VR 기대작 ‘오버턴’의 완성도를 높여 글로벌 서비스를 전폭 지원한다고 밝혔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NIPA)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인프라 및 기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키 위한 ‘2017년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 기업'을 11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

▶웹젠
10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2017(China Licensing Expo 2017)’에서 자사 ‘뮤(MU)’IP기반의 제휴 캐릭터들을 다수 선보인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광고 부문 자회사 NHN ACE(공동대표 최인호, 신희진)가 국내 웹/앱 로그분석 플랫폼 1위 에이스카운터에 새로운 기능을 강화한 ‘에이스카운터 플러스(ACE Counter+)’의 베타 서비스에 나섰다.

▶카카오
11월 20일 정식 서비스 예정인 새로운 ‘카카오광고 플랫폼' OBT(오픈베타테스트)에 대한 안내에 나섰다.

▶카카오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과 모바일게임 서비스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광주광역시
오는 2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한국게임개발자서밋 (Korea Game Developers Summit) 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8일 10시부터 18시까지 서울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증강현실, 현실의 한계를 뛰어넘다'를 주제로 한 IITP Tech & Future Insight』- Fall Concert를 진행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11월 4일 진행되는 ‘2017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의 단체관람 이벤트를 전국 16개 지역 치킨 전문점에서 진행하고 이에 앞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2017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의 최고를 가리는 ‘CROSSFIRE STARS 2017 Grand Finals (CFS 2017 그랜드 파이널)’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관련 페이지 (www.crossfirestars.com/) 참조.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