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 '탕콩리턴' 사건 패러디 "우리는 봉지째 줄 것"
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 '탕콩리턴' 사건 패러디 "우리는 봉지째 줄 것"
  • 김정연
  • 승인 2017.10.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나데스 회장 ㅣ SNS 캡처
 
[비즈트리뷴] 한국 여성과 결혼한 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의 ‘땅콩리턴’ 사건 패러디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은 앞서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에어아시아 박지성 헌정 항공기 한국 운항 개시’ 기자간담회외서 “한국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허니버터칩을 소주와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봉지를 개봉해서 그릇에 담아 줄 수는 없으며 봉지째 줄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난데스 회장의 발언은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리턴’을 빗댄 말이다

페르난데스 회장은 “우리 항공사는 ‘누구나 항공기를 탈 수 있다’는 슬로건을 실천하는 소탈한 회사”며 “부산-쿠알라룸푸르 노선 항공권의 경우 부산공항에서 부산시내까지 택시요금보다 싸게 내놓을 때도 있다”고 말했다.   


이는 견과류 서비스 방식이 규정에 맞지 않는다며 항공기를 되돌려 승무원을 내리게 한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을 패러디한 발언이다.  


한편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은 뉴욕에서 한국으로 향하기 위해 이륙 절차를 밟던 항공기에서 승무원이 마카다미아넛(땅콩류)을 봉지로 들고 와 취식 여부를 물었다며 문제를 삼아, 항공기를 되돌려 책임 사무장을 항공기 밖으로 내쫓아 이슈가 된 바 있다.   


 [김정연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