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프] 한화생명 신한카드 NH농협카드 Sh수협은행 AXA손해보험 AIA그룹
[금융 브리프] 한화생명 신한카드 NH농협카드 Sh수협은행 AXA손해보험 AIA그룹
  • 문장훈 기자
  • 승인 2023.03.1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생명, 연 2,000명 봉사활동 나선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본사 전 부문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이달부터 매달 200여명씩, 연간 약 2,000명이 봉사에 나선다.

15일 한화생명 임직원 30여 명은 서울 여의도의 국제구호개발단체 월드비전에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블록을 활용한 공기정화식물 화분을 만들었다. 이날 제작한 화분은 영등포 교육복지센터의 취약계층 아동 30여명에게 전달했다.

 ‘업사이클’과 ‘제로웨이스트’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버려지는 재료들로 물품을 만들고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봉사다.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 제작한 물품을 복지시설에 기부하면서 어려운 이웃까지 도울 수 있는 1석 2조의 활동이다.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은 매달 업사이클 및 제로웨이스트 봉사활동을 이어간다. 전기가 필요 없는 반영구 찜질팩 만들기, 사용기한이 지난 립스틱으로 크래용 만들기, 수세미 열매와 삼베천을 활용한 주방용 수세미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물품을 제작해 기부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친환경 물품 제작 기부 이외에도 매달 200여명의 임직원이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 신한카드, 홀인원 시 100만원 캐시백 이벤트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2023년 봄맞이를 기념해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홀인원 100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홀인원 100만원 캐시백 이벤트’는 총 두 가지로 마련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신한pLay앱이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로그인 후 응모하기로 참여하면 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홀인원 시 100만원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로, 행사기간 내 골프장 라운딩 그린피를 신한카드로 결제한 응모 고객 중 홀인원을 기록한 고객에게 다음달 신한카드 결제 금액 중 최대 100만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다. 이 이벤트는 선착순 10명에게 지급하며, 선착순은 홀인원 접수 순으로 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커피 쿠폰 이벤트로, 행사기간 내 이벤트에 응모하고, 골프장 라운딩 그린피를 신한카드로 결제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총 3천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라운딩 당일 ‘음식점’ 또는 ‘주유’ 업종을 추가로 이용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NH농협카드, 상담사 권익향상을 위한 ‘제2회 NH행복채움Day’ 개최

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지난 15일 부산 연제구 소재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에서 ‘제2회 NH행복채움Day’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NH행복채움Day는 하루 4만 명, 연 천만 건 이상의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상담사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22년부터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부산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 해 동안 NH농협카드 고객에게 우수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 △최우수직원(1명) △우수직원(20명) △공로직원(8명) △최우수 협력업체 2개사 등을 선정하여 50만원 상당의 시상품과 감사패를 전달했다.

NH농협카드 윤상운 사장은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언제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상담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상담사 직무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상호존중과 감정노동자의 권익향상을 위한 기업 문화를 적극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Sh수협은행, ‘스마트 소통’ 특강 개최 

사진=Sh수협은행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스마트한 직장생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특강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팀장급 이상 직원 약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강연은 리더십과 조직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박태현 대표(팀과 리더이야기)의 강의로 진행됐다.
   
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리더는 책임지는 사람”이라며 “목표 달성을 위해 직원들과 협력하고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자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또, “모든 직장인에게는 일‧존중‧인정‧성장의 네 가지 욕구가 있다”며 “리더와 팔로워가 서로 소통하며 신뢰감을 높여갈 때, 함께 일하고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협은행은 16일, 칼럼니스트이자 기업전문강연가인 유세미 작가를 초청해 ‘갈등 해결을 위한 직장상사와의 소통법’을 주제로 직원 대상 특강도 진행한다.  

■ AXA손해보험,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1% 인하 결정

사진=AXA손해보험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 내달 25일 책임 개시 계약부터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1% 인하한다고 16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운전자라면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보험료 인하는 개인용뿐만 아니라 업무용, 영업용, 이륜차 자동차보험의 전체 담보에 모두 적용되며, 4월 25일 이후 책임 개시 계약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악사손보는 자동차보험료 인하와 함께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자녀할인 특약, 긴급출동서비스 확장 특약 등 한층 더 강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일 공개한 신규 TV 광고에서는 국내 최초로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보험료를 미리 할인해주는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국내 최대 할인인정 범위인 만 15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자녀할인 특약, 전기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 거리를 국내 최장 거리인 150km로 확장하여 제공하는 △긴급출동서비스 확장 특약 등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확대된 혜택이 소개됐다.

■ AIA그룹, 2022 ESG 보고서 발간

사진=AIA그룹
사진=AIA그룹

AIA그룹은 지난해 ESG 경영 활동의 주요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

AIA그룹 CEO 겸 사장 리 유엔 시옹은 "AIA그룹은 아시아 생명보험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영향을 끼치는 사회 및 환경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AIA 그룹은 더 건강한 지역사회와 더 건강한 환경이 서로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는 믿음 하에 ESG 경영 실천은 물론 ESG 목표 달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거둔 ESG 성과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사람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도울 수 있도록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덧붙였다.

AIA그룹은 지난해, 헬스와 웰니스(Health and Wellness), 지속가능한 투자(Sustainable Investment), 지속가능한 운영(Sustainable Operations), 사람과 문화(People and Culture), 효과적인 거버넌스(Effective Governance)라는 5가지 부문에서 ESG 전략을 펼치며 많은 성과를 거뒀다.

AIA그룹은 2050년까지 온실가스 순 배출량 '0'이라는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기후 및 넷제로 운영 위원회'를 출범시켰으며, 2023년 말까지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의 단기 목표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