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프] 삼성생명 부산은행 KB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AIA손해보험 外
[금융 브리프] 삼성생명 부산은행 KB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AIA손해보험 外
  • 문장훈 기자
  • 승인 2023.03.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생명, 보장 강화한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 출시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보장의 폭을 넓힌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을 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과 관련된 보장을 확대하고, 특약을 통해 질병 발병 전 관리부터 발병 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종합건강플랜을 제시한다.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은 한국인의 3대 질병으로 불리는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을 주보험 하나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각 최초 1회한). 이 3가지 질병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43%를 차지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다.

또한 특약을 통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관련 보장을 강화했다. △중증질환(뇌혈관)산정특례대상 보장특약과 △중증질환(심장)산정특례대상 보장특약 및 △원격전이암진단특약을 신설해 더욱 촘촘한 보장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보험업계 최초로 순환계질환항응고제치료보장과 혈전제거치료보장 및 중증무릎관절연골손상 줄기세포치료와 같은 다양한 신규 보장을 탑재했다.

이 상품은 보장범위를 넓히면서도 보험료는 낮추기 위해 별도 진단이 필요없는 ‘고지우량체’ 제도를 운영한다. 별도의 진단없이 체질량지수와 흡연 여부만 ‘고지’하면 고지우량체 기준 충족시 보험료가 할인된다. 또한 ‘고지우량체’ 기준에 더해 혈압 및 혈당을 진단 후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슈퍼우량체’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BNK부산은행, 취약계층 상생 위해 ‘따뜻한 금융지원’ 시행

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한 ‘따뜻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금융소비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위해 3월 중 판매 중인 주택·전세·신용대출 전 상품의 신규 대출금리를 인하한다. 서민금융 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금리를 최대 1.0%p 인하하고, △주택담보대출 최대 0.80%p △전세자금대출 최대 0.85%p △신용대출 최대 0.60%p를 인하하기로 했다.

오는 4월 중에는 기존 대출 차주에 대해서도 금리 인하를 실시한다. 저신용(신용평점 하위 10%이하) 차주가 보유 중인 전세자금대출 및 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0.50%p 일괄 인하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지역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연착륙과 유동성 애로 해소를 위한 지원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차보전이 종료되는 ‘코로나19 피해 영세소상공인 협약대출’ 기한연장 시 기존 변동금리(6.30%)에서 고정금리(4.90%)로 변경해 실질 이자부담을 낮춰준다는 계획이다. 부산신용보증재단 70억원 특별 출연을 통해 23년 총 2577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대상 보증서 대출도 확대 시행 할 예정이다.

■ KB국민카드, Time To WE:SH ‘위시카드’ 광고 선 보여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신상품 ‘KB국민 위시(WE:SH)카드’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Time To WE:SH’라는 광고 슬로건과 함께, 카드명 내 쌍점(:)을 디지털 시계의 시간을 나타내듯 표현했다. KB국민 위시(WE:SH)카드가 고객의 소비여정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인 점을 각인시킨 것이다.

광고에 나타나는 시간대에 따라 고객이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맞춤형 혜택을 보여 줌으로써 위시카드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카드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더불어, 복고풍의 색감과 트렌디한 영상미를 더해 카드의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KB국민 위시(WE:SH)카드는 △심플 라이프를 위한 모두의 카드인 ‘위시 올(WE:SH All)’, △나의 행복을 위한 필수 혜택 카드 ‘마이 위시(My WE:SH)’, △함께 사는 ‘우리’를 위한 필수 카드인 ‘아워 위시(Our WE:SH)’ 3가지 종류로 연초 출시됐다. 상품명인 “WE:SH(위시)”는 ‘We wish you happiness’를 줄인 말로, 고객의 소망을 담은 카드가 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 롯데카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datus)’ 신규 서비스 오픈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인 ‘데이터스(datus)’에서 롯데카드 데이터를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카드가 지난해 1월 오픈한 데이터스는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를 구매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잠재고객을 찾아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데이터 판매와 분석,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가맹점, 개인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데이터스에 추가된 서비스는 △잠재고객 탐색 △자율분석 △정기보고서 △오픈 BI 서비스다. 잠재고객 탐색, 자율분석 등 플랫폼 상에서 롯데카드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개 서비스가 확대됐고, 맞춤 보고서 서비스를 포함한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이 대폭 개선돼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다.

■ 현대카드 3월 봄맞이 할인 이벤트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3월 한 달간 마트, 온라인 쇼핑, PLCC 제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에서 가전제품 구매 시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할인 햬택과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80만원의 신세계삼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e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3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할인 쿠폰과 3천원 캐시백을 중복 제공한다. 최근 제휴한 GS THE PRESH(GS슈퍼)에서는 전단 행사 대표 상품에 한해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늘의집, 컬리, KREAM 등 주요 온라인쇼핑에선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개 주요 홈쇼핑에서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쇼핑몰은 현대Hmall, CJ ONSTYLE, GS SHOP, 홈앤쇼핑, 롯데홈쇼핑이며 쇼핑몰 별로 정해진 기간에 따라 5~7%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PLCC 신규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존재한다. 이전 6개월간 현대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회원이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 받아 3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스타벅스 ‘레터 토트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이 회원 중 3만원 이상을 추가로 이용한 회원에게는 스타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별 50개를 적립해준다.

■ AXA(악사)손보,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취약 계층 위한 위생용품 지원

사진=AXA손해보험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은 세계 여성의 날 115주년을 맞아 취약 계층 여성을 지원하기 위한 ‘애플(愛+)박스’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2023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nternational Women's Day 2023, 이하 IWD 2023)의 '공정을 포용하라(#EmbraceEquity)'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악사손보가 지원하는 애플박스는 생리대를 비롯한 여성위생용품을 담은 키트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악사손보는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저소득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들에게 애플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XA그룹에서는 IWD 2023 캠페인 테마인 '공정을 포용하라(#EmbraceEquity)'에 참여한다. 2021년 ‘도전을 선택하라(#ChooseToChallenge), 2022년 ‘편견을 깨라(#BreakTheBias)’ 캠페인에 이어 올해에도 전 세계 AXA 임직원들이 IWD 2023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형평성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 변화를 장려하고 포용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 농협, 한우 수급 조절 위해 ‘암소비육 캠페인’전개

사진=NH농협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한우 공급과잉으로 인해 한우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생축사업을 하고 있는 지역축협을 대상으로 암소 1만두 감축을 목표로 ‘암소비육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지역축협은 생축장을 활용하여 암소를 선제적으로 비육·도축함으로써 한우 가격 하락 위기에 대응하고 한우 수급 조절에 기여하겠다는 입장이다.
농협경제지주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지역축협의 생축사업이 한우 농가의 버팀목 역할을 함으로써 다시 한번 존재가치를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며“이번 캠페인이 어려움에 처한 한우 산업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