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진에어 제주항공 바디프랜드 여기어때 롯데호텔 파라다이스시티 조선호텔 外
[레저] 진에어 제주항공 바디프랜드 여기어때 롯데호텔 파라다이스시티 조선호텔 外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2.12.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에어, 국제선 대상 ‘진심여행상점’ 운영

진심여행상점ㅣ진에어
진심여행상점ㅣ진에어

진에어가 '진심여행상점'을 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13일까지 이어지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활용해 항공권을 구매해야 한다. 내년 1월부터 3월에 출발하는 겨울 시즌 국제선 항공편11개 노선 대상으로 운임 및 제휴 혜택 등이 제공되며 할인 제외 기간 등의 자세한 안내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진심여행상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왕복 항공권 결제 시 운임 할인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항공운임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선착순 할인쿠폰'과 '즉시할인'을 활용할 수 있다. 선착순 할인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매일 10시부터 30명 대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진에어 회원이 호텔스닷컴을 이용하면 전 세계 호텔 할인이 제공되는 제휴 혜택도 있다.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제휴 코드를 이용한 결제 시 12월 23일까지 한정해 할인 폭이 상향된다. 

한편, 진에어는 29일부터 개시하는 대구~타이베이 노선 취항을 기념해 13일까지 신규회원 가입 시 주소지를 경상남도, 경상북도 또는 대구광역시로 등록하면 운임 할인쿠폰이 지급한다. 탑승기간은 내년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며 왕복 운임 결제 시 적용된다.

 

◼︎ 제주항공, 중국노선 확대

제주항공 이미지ㅣ제주항공
제주항공 이미지ㅣ제주항공

제주항공이 12월6일부터 인천~웨이하이 노선 운항을 주 1회에서 주 2회로 증편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11월10일 인천~옌지 주 1회, 11월18일 인천~하얼빈 주 1회로 운항을 재개했고, 이날부터 인천~웨이하이 노선을 주 2회로 증편해 매주 4회 한~중국 노선을 운항한다.

제주항공의 인천~웨이하이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주 화·수요일 오전 10시30분(이하 현지시간)에 출발해 오전 10시50분에 웨이하이에 도착하고, 웨이하이에서는 오전 11시50분에 출발해 오후 2시에 인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은 올해 12월 2910회의 국제선을 운항할 계획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2월 4497회 대비 65% 수준으로 회복한다. 

한편 중국 정부는 11월11일부터 해외입국자의 격리기간을 7일에서 5일로 단축하고, 항공기 탑승 전 48시간 이내 2회 받아야 했던 PCR 검사를 1회로 줄이는 등 외국인 입국 규제를 완화했다.

 

◼︎ 바디프랜드, 연구개발 투자 강화

팬텀 로보ㅣ바디프랜드
팬텀 로보ㅣ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경기침체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연구개발비를 꾸준히 늘리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연구개발 투자의 결실로 바디프랜드는 올 여름 안마의자 ‘팬텀 로보(Phantom Rovo)’를 출시했다.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따로 움직이면서 기존 안마의자와 차별화된 동작으로 여러 근육을 자극하고 코어 근육을 스트레칭 하도록 돕는다. 

바디프랜드는 부설연구소인 ‘융합R&D센터’와 ‘융합디자인센터’를 중심으로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함과 동시에 세상에 없던 헬스케어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헬스케어융합기술원을 중심으로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함과 동시에 세상에 없던 헬스케어 기술 연구개발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기술 초격차를 이어가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여기어때, "제주 가듯 오사카 떠난다"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가 여행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주 가듯 오사카를 가는 경향이 나타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가 12월 국내 및 해외 숙박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숙박일 수를 비롯한 여행 패턴에서 국내 여행객과 해외 여행객 간 차이가 크게 나타나지 않았다. 

12월 기준 국내 여행객의 평균 숙박일 수는 2.2박으로 해외 여행객 3박과 유사한 양상을 보였다. 국내처럼 해외를 손쉽게 여행할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춰지면서 가벼운 일정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아진 것이다. 

국내외 여행객들이 3박 이내의 짧은 일정을 선호하면서, 12월 가장 숙박 예약이 많은 국내 도시는 ▲제주시, 해외 도시는 ▲오사카가 꼽혔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충분히 사전에 계획한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처럼 언제든 가볍게 떠나는 '쉬운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새로운 여행 패턴을 겨냥해, 동아시아 중심의 해외여행 상품들을 적극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호텔 서울, ‘스페셜 홀리데이 투 고’ 프로모션

‘스페셜 홀리데이 투 고’ 프로모션ㅣ롯데호텔
‘스페셜 홀리데이 투 고’ 프로모션ㅣ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이 12월 31일까지 ‘스페셜 홀리데이 투 고(Special Holiday To-Go)’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상기 프로모션은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한 대표적인 파티 메뉴 ▲토마호크 세트 ▲학센 세트 2종으로 구성됐다. 

롯데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은 수령 희망일로부터 하루 전 저녁 6시까지, 유선 예약은 저녁 9시까지 가능하다. 롯데호텔 서울 1층 델리카한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관계자는 “지난 20년 12월, 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파인다이닝 투 고 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홈파티 메뉴로 출시하게 되었다”며, “롯데호텔 서울 셰프가 준비한 메뉴로 품격 있는 홈스토랑을 연출하기에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파라다이스시티, ‘ISO 45001’ 인증 후 ESG 경영 박차

지난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 수여식에서 (주)ICR 김덕용 대표이사(왼쪽)와 파라다이스시티 장종욱 총지배인(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ㅣ파라다이스시티 제공

파라다이스시티가 최근 국내 복합리조트 최초로 획득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발판 삼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보다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달 ICR(International Certification Registrar) 국제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 ‘ISO 45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ISO 45001’ 인증은 산업재해 예방 및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안전보건 관련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인증 제도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준비에 나섰다. 인증 준비 과정에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분석된 요소들을 담은 조직 별 맞춤 가이드라인을 책자로 제작해 배부하고 수영장과 스파, 실내 테마파크, 카지노 등 다양한 부대시설 운영 및 관리에도 적용시켜 나간다. 또 법제적∙제도적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프로그램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중시하는 사회적 공감대에 맞춰 ‘ISO 45001’ 인증을 준비했다”며 “산재되어 있는 안전관리 프로세스를 통일하고 전사 차원의 안전 활동을 일상화하여 지속가능한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확립함으로써 ESG 책임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웨스틴 조선 서울, ‘애프터눈티 세트’ 출시

‘매직컬 윈터 하이 애프터눈티 세트’ 이미지ㅣ웨스턴 조선 서울 제공

웨스틴 조선 서울의 ‘라운지앤바(Lounge & bar)’가 ‘매직컬 윈터 하이 애프터눈티 세트’를 내년 1월 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3단으로 구성된 애프터눈티 세트는 맨 아래 층에는 세이보리 메뉴로 에그 샌드위치, 랍스터 롤, 훈제 연어 부르스게타, 토마토 부르스게타로 구성돼 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층에는 티와 어울리는 11종의 디저트 메뉴가 준비된다. 눈사람 모양의 바닐라 무스와 그린트리 몽블랑 케이크는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가득 담았고, 헤이즐넛 파리 브리스트, 3종의 에끌레어와 라즈베리 베린, 머랭 쿠키 등 다채로운 색감을 뽐내며 다양하게 구성됐다. 

디저트와 어울리는 차 종류로는 따뜻한 기운이 가득한 마살라, 바날라 향의 차이 티  ‘트래블 투 인디아(Travel to India)’, 다즐링과 아쌈 찻잎의 조화가 일품인 ‘브리티시 블랙퍼스트(British Breakfast)’ 등이 있다. 

◼︎ 그랜드하얏트 서울,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 출시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 관련 이미지ㅣ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아이스링크가 지난달 2일 개장한 가운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스케이팅과 안락한 투숙을 함께 할 수 있는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는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긴 후 서울의 야경과 함께 몸을 따뜻하게 녹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패키지이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아이스링크 입장 및 스케이트 대여 2인,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의 시그니처 핫 초콜릿 2잔 등이 포함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패키지 투숙은 1월 1일부터 2월 26일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홍대 L7점’ 오픈

더플레이스, ‘홍대 L7점’ 관련 이미지ㅣ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브랜드 최초 호텔 입점 매장인 ‘홍대 L7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더플레이스 홍대L7점은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L7홍대’ 21층에 자리잡았다. 고층뷰 통유리창을 통해 서울 도심과 한강이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경관을 특징으로 한다.
 
더플레이스 홍대 L7점에서는 국내외 관광객, 연인, 비즈니스 모임 방문객 등 다양한 고객층을 고려한 한정 특화 다이닝 세트 메뉴를 운영한다. ‘스페셜 시티뷰 세트’는 더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스테이크인 ‘딸리아따 디 만조’ 또는 ‘스모키돔 스테이크’에 샐러드와 파스타 또는 피자 메뉴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식전 스프와 식후 음료를 제공해 코스 요리 느낌을 자아낸다. 엄선한 와인 리스트 12종도 마련해 특별한 다이닝 무드를 선사한다.

또한 더플레이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를 비롯 더플레이스 셰프의 역량과 브랜드 개성이 담긴 조식 뷔페를 운영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더플레이스는 앞으로도 이탈리안 비스트로 콘셉트를 강화하며 상권에 특화한 매장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며 “홍대 L7점에서 펼쳐지는 시티뷰와 함께 올 연말 색다른 다이닝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데일리호텔, 겨울 성수기 캠페인 ‘홀리데일리’ 진행

데일리호텔, 겨울 성수기 캠페인 이미지ㅣ야놀자 제공

야놀자가 운영하는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겨울 성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캠페인은 ‘홀리데일리’를 콘셉트로, 한 해 동안 데일리호텔이 받은 고객의 관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데일리호텔은 올 겨울, 독보적인 럭셔리 인벤토리를 활용해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더한 기획전을 마련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 브랜드 협업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럭키데일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프리미엄 호캉스를 단돈 1천 원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천 원 상당의 럭키데일리 티켓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133만 원 상당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1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한 12월 한 달간 국내 숙소 쿠폰팩을 증정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데일리호텔 관계자는 “한 해 동안 데일리호텔을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과 이벤트로 보답하고자 ‘홀리데일리’ 캠페인을 준비했다”면서, “데일리호텔과 함께 선물 같은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프리미엄 여가에 최적화된 기획전과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이은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