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유니클로 아모레퍼시픽 신세계인터 애경산업 LF몰 구찌 H&M 마몽드
[뷰티]유니클로 아모레퍼시픽 신세계인터 애경산업 LF몰 구찌 H&M 마몽드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12.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니클로, 신사점 매장 내 이머징 작가 지희킴과 함께 미니 갤러리 오픈

매장 내 미니 갤러리ㅣ유니클로
매장 내 미니 갤러리ㅣ유니클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유니클로 신사점에서 이머징 작가 지희킴(Jihee Kim)과 함께 독창적인 현대미술을 선보이는 미니 갤러리를 오픈했다.

12월 2일부터 공개된 이번 갤러리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지희킴 작가의 ‘Garden(가든)’ 시리즈다. 

더불어 유니클로는 앞으로도 이머징 작가 및 아티스트를 발굴, 지원하고 고객들이 유니클로 매장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콘텐츠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아모레퍼시픽, 2022 대한민국 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시상식에 참가한아모레퍼시픽 채병근 연구임원, 한재일 책임연구원, 박승한수석연구원(왼쪽부터)ㅣ아모레퍼시픽
시상식에 참가한아모레퍼시픽 채병근 연구임원, 한재일 책임연구원, 박승한수석연구원(왼쪽부터)ㅣ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2022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아모레티놀TM’: 세계 최고 순수 레티놀 안정화 기술’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주름 개선에 효과가 높은 레티놀은 빛과 열, 산소에 극도로 민감해 제품에 적용하기 어려운 성분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순수한 레티놀을 화장품 제형에 직접 투입할 수 있게 하는 독창적인 제형 기술을 개발했다. 여기에 더해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 외부의 빛과 열, 산소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는 다단계 공정 및 특수 용기도 개발했다. 이로써 레티놀의 안정도와 흡수력을 비약적으로 늘릴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국내 산업에 파급 효과가 큰 우수 신기술 및 제품을 개발한 기업, 연구소, 대학 등을 선정해 매년 포상하는 행사다. 관련해 12월 7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는 이번에 수상한 아모레티놀TM’ 기술과 관련 제품인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가 전시 중이다.

 

◼︎ 어그(UGG), 현실로 나온 가상세계에 Z세대 열광! 제페토와 오프라인 팝업 열자 매출 60%↑

오프라인에 구현한 어그 팝업스토어ㅣ신세계인터내셔날
오프라인에 구현한 어그 팝업스토어ㅣ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3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함께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90% 가까이가 1020세대였으며, 같은 기간 제페토 내 ‘어그 월드’를 방문한 고객 수는 일 평균 5천명에 달했다.

제페토 내에서 어그의 아바타용 아이템은 일 평균 6천개씩 판매됐다. 또한 가상 세계에 선보인 어그 포토부스는 출시와 동시에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포토부스 랭킹 5위안에 진입했을 정도로 놀라운 반응을 얻었다.

어그는 제페토 안에서 운영하던 ‘어그 월드’를 현실세계 팝업스토어로 구현했다. 고객들이 전시된 옷을 입고 스크린 앞에 서면 동일한 옷을 입은 아바타가 등장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1020세대를 중심으로 어그가 다시 새로운 유행으로 뜨고 있어 이들을 공략한 신선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 애경 ‘바이컬러’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바이컬러 치약 3종 연출컷ㅣ애경산업
바이컬러 치약 3종 연출컷ㅣ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론칭을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진 뷰티 덴탈 브랜드이다. 고 기능성 구강 케어는 물론 ‘색’을 강조한 감성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바이컬러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겟뎃샷’과 롯데백화점 동탄점 ‘노닷프라이즈’ 매장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바이컬러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개인별 구강 고민에 맞춰 색상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구강이 예민한 분들을 위한 노란 색상의 ‘헬시온 치약’ △누런 치아가 고민인 분들을 위한 파란 색상의 ‘데즐링 치약’ △입냄새와 입 속 텁텁함이 고민인 분들을 위한 붉은 색상의 ‘치어리 치약’ 등 치약 3종을 출시했다.

바이컬러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LF몰, 스페셜한 혜택 담은 ‘바네사브루노&아떼 위크’ 개최

바네사브루노&아떼 위크ㅣLF몰
바네사브루노&아떼 위크ㅣLF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LF몰에서 바네사브루노&아떼 위크를 진행한다.

12월 5일부터 12월 12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ROMANTIC HOLIDAY with VANESSABRUNO’라는 컨셉으로 바네사브루노와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인기 아이템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특별한 이벤트와 선물 증정 혜택 등도 이번 바네사브루노&아떼 위크에서 주목할 만한 포인트이다. 

LF몰에서 진행하는 이번 바네사브루노&아떼 위크는 LF몰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구찌, 한국에서 2024 크루즈 패션쇼 개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오는 2023년 5월 15일, 한국에서 2024 구찌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한다.

구찌는 한국이 역동적인 헤리티지, 문화, 창의성으로 전 세계에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구찌 하우스의 핵심 가치를 잘 반영하고 있어 패션쇼의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ᅠ

구찌가 공개할 패션쇼는 1998년 서울에 첫 번째 플래그십 부티크를 오픈한 지 25년 만에 한국에서 또 한 번의 이정표를 세운다. 구찌는 그간 한국적인 정신을 담은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들을 전개하며 한국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키워왔다.

 

◼︎ H&M, 하이패션과 버추얼 판타지가 만난 최신 이노베이션 스토리 컬렉션 출시

이노베이션 스토리즈 이니셔티브 컬렉션ㅣH&M
이노베이션 스토리즈 이니셔티브 컬렉션ㅣH&M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이 이노베이션 스토리즈 이니셔티브(Innovation Stories initiative)의 최신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하이패션과 버추얼 의상의 판타지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H&M 이노베이션 메타버스 디자인 스토리 컬렉션(H&M Innovation Metaverse Design Story collection)은 전 세계의 일부 선별된 스토어와 온라인에서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12월 8일부터 H&M 공식 온라인 스토어(HM.com)와 잠실 롯데월드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마몽드, 리피드 밸런스 클렌징 라인 출시

리피드 밸런스 클렌징 라인ㅣ마몽드
리피드 밸런스 클렌징 라인ㅣ마몽드

클린 뷰티 브랜드 마몽드가 ‘리피드 밸런스(Lipid Balance) 클렌징 라인’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몽드 '리피드 밸런스 클렌징 라인'은 피부 지질 유사성분인 피토스테롤, 세라마이드와 단백질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을 함유했다. 이를 통해 무너지기 쉬운 피부 장벽을 세정 단계부터 케어해준다. 해당 라인은 클렌징 오일 밤, 클렌징 워터, 아미노 폼 세 제품으로 구성했다.

제품은 피부과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피부 일차자극 테스트와 비건 인증 등을 거쳤으며,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와 튜브를 적용해 친환경성을 높였다. '마몽드 리피드 밸런스 클렌징 라인'은 12월부터 전국의 아리따움 매장과 온라인 아모레몰 등 여러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