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위메이드 크래프톤
[게임]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위메이드 크래프톤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12.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넥슨재단, ‘2022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 글로벌 나눔 부문 수상

This is our Kibera 영상 캡처본ㅣ넥슨
This is our Kibera 영상 캡처본ㅣ넥슨

넥슨은 넥슨재단이 2일 ‘2022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글로벌 나눔 부문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This is our Kibera (여기가 우리의 키베라입니다)’로,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비공식 정착촌 ‘키베라(Kibera)’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공간 ‘플레이베이즈(PlayBaze)’에 관한 소개 영상이다.

넥슨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창의적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한 브릭(Brick) 기부사업 ‘플레이노베이션(Playnovation)’의 일환으로 ‘플레이베이즈(PlayBaze)’를 진행하고 있다. 

케냐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놀이 시설과 양질의 놀이 및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케냐 비영리 도시계획·건축디자인 전문기관인 KDI와 함께 기존 공용 공간을 리노베이션해 브릭 놀이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한편 넥슨과 넥슨재단은 우리 사회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의료 시설 확충, 교육 저변 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넷마블, ‘마구마구2022 모바일’ ‘2022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 ‘넷마블 리얼스타상’에 이정후 선수 선정

지난 1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진행된 '2022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혜성(키움 히어로즈), 안우진(키움 히어로즈), 홍창기(LG 트윈스), 최지훈(SSG 랜더스), 박해민(LG 트윈스), 오지환(LG 트윈스), 이지영(키움 히어로즈), 박병호(kt 위즈), 양의지(NC 다이노스), 이정후(키움 히어로즈), 원태인(삼성 라이온즈), 박찬호(KIA 타이거즈), 김선빈(KIA 타이거즈)ㅣ넷마블
지난 1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진행된 '2022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혜성(키움 히어로즈), 안우진(키움 히어로즈), 홍창기(LG 트윈스), 최지훈(SSG 랜더스), 박해민(LG 트윈스), 오지환(LG 트윈스), 이지영(키움 히어로즈), 박병호(kt 위즈), 양의지(NC 다이노스), 이정후(키움 히어로즈), 원태인(삼성 라이온즈), 박찬호(KIA 타이거즈), 김선빈(KIA 타이거즈)ㅣ넷마블

넷마블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주최하고 ‘마구마구2022 모바일’이 후원하는 ‘2022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이정후 선수가 ‘넷마블 리얼스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진행된 ‘2022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는 2013년부터 이어져온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시상식으로, 이중 ‘넷마블 리얼스타상’은 유일하게 야구팬들이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지난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마구마구2022 모바일’과 ‘넷마블 프로야구 2022’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투표 결과 ‘넷마블 리얼스타상’에는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선수가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넷마블 오병진 사업본부장은 “향후에도 마구마구2022 모바일은 야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한정 캐릭터 '호마레' 공개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신규 캐릭터 이미지ㅣ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신규 캐릭터 이미지ㅣ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호마레’를 추가했다.

호마레는 모든 것을 지배하는 용의 수령이다.

적을 용안으로 붙들고 다채로운 보조계 스킬로 적을 공격한다. 또한,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드래곤즈 둠’으로 데미지를 대폭 입히고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여기에 적 전체에 마법 데미지를 가한다

오는 4일까지 실시하는 ‘프린세스 페스’는 3성 캐릭터들의 출현 빈도수를 증가하는 기간제 캠페인이다. 추가로 호마레 출현 빈도수도 올라간다. 한정 캐릭터들도 기간 한정으로 다시 등장한다.

이외에도 15일까지 신규 스토리 이벤트 ‘마법소녀 외전 매지컬★느와르즈!’가 열린다.

이용자들은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벤트 퀘스트와 이벤트 보스 토벌을 통해 ‘모니카’와 ‘아유미’의 메모리 피스도 대량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이번 이벤트 퀘스트에서는 경험치를 추가로 받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캐릭터 Lv 한계 돌파’라는 신규 기능도 추가됐다. 캐릭터 Lv 한계 돌파를 진행하면 캐릭터 레벨과 보유 스킬 및 유니온 버스트의 레벨이 ‘플레이어 Lv’을 넘어 +10까지 상한이 늘어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4일부터 ‘최대 70회! 1일 1번 10연 픽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캠페인 기간 중 로그인하면 최대 7회까지 하루에 픽업 10회를 실시할 수 있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지역 확대로 글로벌 흥행 시동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서비스ㅣ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서비스ㅣ컴투스

컴투스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지난 8월 국내에 론칭하고 11월 모바일과 PC 기반 여러 플랫폼을 통해 북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최근 글로벌 플랫폼 스팀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해 많은 유저들이 북미 서버를 통해 크로니클을 즐기고 있다.

세계 각지 반응도 뜨겁다. 

크로니클은 현재까지 스팀에서 프랑스 전체 게임 매출 최고 12위에 올랐으며 다양한 유럽, 오세아니아 주요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진입해 글로벌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북미에서도, 미국 50위권, 캐나다 20위권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MMORPG가 강세인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도 싱가포르 9위, 태국 17위 등 높은 매출 순위에 랭크됐다.

한편 컴투스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크로니클을 여러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현재 10여 개 이상 언어 대응 등을 통해 완성도 높은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게임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 위메이드 글로벌 파트너사, 파트너십 견고함 밝혀

위메이드의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위믹스 생태계 확장 및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지지표명을 했다.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 리그, 크립토 펀드 OFR 그룹, 글로벌 크립토 벤처 캐피털 펀드인 NGC 벤처스, 웹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아프리카 P2E 길드 프로젝트 MVM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그 예다.

위메이드는 올해 다양한 글로벌 펀드 및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위메이드는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양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발굴을 포함해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도 강화할 방침이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플루언서 위니,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 메타버스 혁신 부문 수상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플루언서 위니(우)가 1일 열린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에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을 수상하고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좌)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ㅣ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플루언서 위니(오른쪽)가 1일 열린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에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을 수상하고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크래프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WINNI)’가 지난 1일 열린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에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튜브가 주관하고 한국셀럽협회와 한국M&A진흥협회가 주최한 시상식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 셀럽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위니가 수상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은 버추얼 공간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뤄낸 셀럽에게 주어지는 부문상이다. 

위니는 올 한 해동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로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들을 비롯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게임을 넘어 스포츠·패션·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와 협업해 활발한 활동을 펼친 것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위니는 지난 10월 메타의 글로벌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크리에이터스 오브 투모로우(Creators of Tomorrow)’의 한국 대표 중 1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