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아이돌, 젝스키스 '특별해', '웃어줘' 오늘 발매...'18년만에 정규5집'
원조 아이돌, 젝스키스 '특별해', '웃어줘' 오늘 발매...'18년만에 정규5집'
  • 이수민
  • 승인 2017.09.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젝스키스ㅣ YG엔터테인먼트
 

[비즈트리뷴] 1세대 아이돌 그룹 젝스키스가 18년만에 정규 5집을 발매해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 오후 서울 강남 엠큐브에서 젝스키스는 정규 5집 '어나더 라이트(ANOTHER LIGHT)'를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18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은지원은 “18년 만에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음원으로는 ‘세 단어’, ‘아프지마’ 등의 음원을 발매한 적은 있지만, 정규 5집으로는 재결성 이후 YG에서 처음이다. 이번엔 정식 데뷔하는 느낌이다”라고 말했고 강성훈은 “기존에 냈던 음원이 예고편이었다면, 이번에는 리스타트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뜻 깊다. 18년 만에 정규 5집인 만큼 팬들과 함께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다”라면서 “계획적인 건 아니지만,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정규 5집을 발매할 수 있어서 의미가 남다른 것 같다”라고 전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번 젝스키스의 정규 5집 앨범은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력파 프로듀싱팀의 지원 사격도 눈여겨볼만한 것으로 전해졌다.

젝스키스의 리더 은지원이 직접 작사에 나서는가 하면, 위너 송민호와 이승훈, 에픽하이 타블로, 퓨처 바운스 등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식구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새로운 빛을 내겠다는 젝스키스의 각오가 담겼다는 앨범명 '어나더 라이트'에는 발라드부터 디스코, 팝, 힙합 등 다채로운 장르의 9곡을 수록했고 팀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앨범의 더블타이틀곡 '특별해' '웃어줘'는 21일 오후 6시 발매될 예정이다.

[이수민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