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가을 대향연 예고…테라M·스쿨·쿤타라, 속살 공개
[게임,오늘]신작, 가을 대향연 예고…테라M·스쿨·쿤타라, 속살 공개
  • 승인 2017.09.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9월20일]선데이토즈, 첫 IP 게임 티저사이트 오픈

[비즈트리뷴] 9월 20일 수요일, 신작 소식으로 가득 채워졌다. 새로운 모바일게임들이 출시된 전일보다 다채롭고 풍성했다. 정식 서비스에 나선 게임은 없었지만 출시를 앞둔 작품들이 베일을 벗었다.
 
선데이토즈가 첫 IP(지식재산권) 기반 모바일게임의 티징사이트를 오픈했다. 플레이위드는 '프로젝트K'로 명명됐던 PC 온라인MMORPG 공식 명칭 '군타라 온라인'와 BI를 공개했다. 지오팝스는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RPG '스쿨:레전드 히어로즈'를 오는 9월 21일(목) 출시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하반기 최고 기대작 '테라M' 신규 게임 영상 3종을 공개하며 9월 20일(수) 게임 세상을 들썩이게 했다.

이날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역사를 새로 쓴 '리니지M'이 출시 100여 일을 앞두고 전야 이벤트에 나섰다.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 이슈도 쏟아냈다. 피규어 출시와 업데이트에 나선 것. 또한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본선을 시작했다.

한편 엠게임도 이날 PC 온라인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에 신규 영웅 캐릭터(노호)를 업데이트하고 18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대작 MMORPG ‘테라M’의 신규 게임 영상 3종을 공개했다.
 
 

[Coming Soon]
 ▶지오팝스(대표 허종범)
오는 9월 21일 수집형 모바일RPG '스쿨 : 레전드 히어로즈'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PC 온라인게임MMORPG ‘프로젝트 K’게임명을 '군타라 온라인(Kuntara)'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선데이토즈
 피너츠월드와이드와 제휴해 개발 중인 자사의 첫 IP 모바일게임 티징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이펀컴퍼니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주선 for Kakao’의 비공개테스트(CBT) CF 1편을 공개했다.

▶플레로게임즈
 연애 스타일링 게임 '유나의 옷장 for kakao' 더빙에 참여한 유명 성우 4인의 인터뷰를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사전예약]
▶골드퍼시픽
 판타지풍 모바일 3D MMORPG '레이드(RAID)'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리니지M' 론칭 100일을 기념해 20일부터 전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초극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이팀(대표 하야시 타카오)
모바일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서 SNK 플레이모어의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신규 캐릭터로 ‘쿨라 다이아몬드’를 추가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워썬더’에 최고 랭크인 ‘랭크 VI’ 탱크를 비롯 30여 종의 신규 탈 것과 맵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뉴 에라)를 단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피규어(Figure, 모형 장난감)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엠게임
 코믹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에 신규 영웅 캐릭터(노호)를 업데이트하고 18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엠아이
 게임매니아(www.gamemania.co.kr)가 동양온라인과 드래곤브라더스가 서비스 중인 전략 판타지 웹 역할수행게임 ‘왕의 전설’을 채널링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게임즈
 전현직 임직원에게 지난 2개년(14년, 15년) 초과근로임금을 20일부터 지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즈
 지난 18일부터 시작한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의 일환으로 국내 주요 대학교에서 열린 채용박람회 7곳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시장 박원순)
 '2017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AR•VR 국제 페스티벌'을 오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석촌 고분과 남산 일원에서 개최한다.
 
 
▶카카오
 인공지능(AI) 브랜드 사이트에 카카오 인공지능 생태계 구조도(Kakao AI Eco-system)를 공개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영화 '디스트릭트 9'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닐 블롬캠프(Neill Blomkamp) 감독이 오는 10월 3일 개최될 ‘유나이트 오스틴(Unite Austin) 2017’에서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조승래 의원실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여·야 4당이 뜻을 모은‘대한민국게임포럼’이 2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e스포츠]
▶엔씨소프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신한카드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본선을 20일 시작, 29일까지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9월 23일부터 진행되는 ‘2017 LoL 월드 챔피언십’기념 스킨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