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 동경게임쇼2017 참가
NHN엔터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 동경게임쇼2017 참가
  • 승인 2017.09.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 l NHN엔터테인먼트
 
[비즈트리뷴]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가 일본 도쿄에서 개막하는 ‘동경게임쇼2017(TGS)’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동경게임쇼’는 독일의 게임스컴, 미국의 E3와 함께 손꼽히는 세계 3대 게임 전시회로, 국내외 유수의 게임 기업 및 관계자가 모이는 자리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1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한국공동관 내 ‘토스트 클라우드’ 부스를 마련하고, 토스트 클라우드의 인프라 서비스 및 다양한 플랫폼(PaaS) 상품을 소개한다.

‘토스트 클라우드’는 한게임, 페이코, 벅스, 티켓링크, 1300K 등 다양한 영역의 IT 서비스를 운영해 온 경험과 기술력이 집약된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다.

특히 NHN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서비스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분야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게임 통합 플랫폼 'GameBase'가 있다.

‘GameBase’는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함에 따라,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보안 서비스인 앱 가드, 로그&크래시분석, 통합 인앱 결제서비스 등이 있다.

지난 7월부터는 일본 자회사 '테코러스(Techorus)’를 통해 해외 서비스도 시작했다. 일본 도쿄 리전을 통해 서비스되며, 해외 진출을 앞둔 국내 중소형 게임 개발사뿐만 아니라, 한국 내 진출을 원하는 글로벌 게임사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훈 클라우드 사업부장은 “토스트 클라우드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사업을 통해 실제 활용되며 서비스 품질 및 효과가 우선 입증된 만큼, 타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게임 산업의 특성을 이해한 서비스 편의를 통해 높은 경쟁력을 갖는다”고 말했다.

한편 ‘동경게임쇼2017’의 한국공동관 부스에 방문, 상담을 진행하는 모든 기업에게 토스트 클라우드의 인프라 서비스와 게임 통합 플랫폼 ‘GameBas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