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판쳤다, 주연은 게임빌!…'아키에이지 비긴즈' 출시일 발표
[게임,오늘]신작 판쳤다, 주연은 게임빌!…'아키에이지 비긴즈' 출시일 발표
  • 승인 2017.09.1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9월19일]캐럿게임즈 '리버스:구원의 그림자' 티저 영상 공개

[비즈트리뷴]  화요일과 목요일, 신작 모바일게임이 가장 많이 출시되는 요일이다. 또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줄을 잇는다.  9월 19일 화요일, 2종의 신작 게임이 출시됐다. 

그라비티가 뽀로로 IP를 이용해 개발한  2D 횡스크롤RPG ‘미라클 뽀로로’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체이스 온라인은 포격 액션 대전 게임 '붐버스타 for Kakao’를 론칭했다.  

사전 마케팅도 줄을 이었다. 캐럿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MMORPG '리버스:구원의 그림자'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퍼니글루와 파티게임즈는 각각 횡스크롤 MMORPG '라테일W'와 여성향 게임 '아이러브잇!'을 각가 9월 22일과  4분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작 출시와 사전 마케팅이 봇물을 이룬 9월 19일 화요일, 주인공은 따로 있었다. 모바일게임 맏형 '게임빌'이다.

전일 '로열블러드' 테스터 모집 관련 소식을 전한 게임빌, 이날 2017년 하반기 또 하나의 황금기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를 오는 10월 25일(수) 글로벌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전민희 작가가 참여한 '아키에이지’ 연대기 원작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반영해 재탄생하는 모바일 영웅 수집형 3D MORPG다.

또 한국 게임 개발의 대부로 꼽히는 송재경 대표가 설립한 엑스엘게임즈가 제작한 PC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에 기반하고 있다.
'언리얼4'에 기반을 둬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며 30여 종의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하며, 원작의 인기 콘텐츠인 하우징, 낚시, 무역 등 생활형 콘텐츠와 핵심 경쟁 콘텐츠 ‘영지전’도 모바일 기기 특성에 맞춰 담아냈다.

[Today's HOT]
▶게임빌
아키에이지가 개발한 모바일 MORPG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를 10월 25일 글로벌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Coming Soon]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
자사가 개발중인 모바일 MMORPG 'REBIRTH:구원의 그림자’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퍼니글루
모바일 스토리텔링 횡스크롤 MMORPG ‘라테일W’국내 정식 런칭을 9월 22일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파티게임즈
포도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컬러스타일링 모바일게임 '아이러브잇!'을 오는 4분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What's New] 신작
▶그라비티
뽀로로IP를 이용해 개발한 2D 횡스크롤RPG ‘미라클뽀로로’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Chase Online Company(지사장 유창완)
모바일 포격 액션 대전 게임 ‘붐버스타 for Kakao’를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서비스 5주년을 맞아 기념 페이지를 오픈하고 캡콤(CAPCOM) 인기 슈팅게임 ‘1942’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NHN629(대표 정우진)
콜렉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우파루마운틴'에서 '울트라맨 오브'와 콜라보레이션 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컴투스
모바일RPG ‘원더택틱스’에 펫 시스템 및 신규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이머스(대표 임종관)가 개발한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에서 '워너원'과 함께하는 새로운 영상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엔터메이트
스마트조이(대표 노두섭)에서 개발하고 원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패왕’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스타임즈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1942 with MAXIM’에서 제10회 서버최강전 참가 신청을 9월 20일 시작한다.

▶조이맥스(대표 이길형)
그램퍼스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신규 콘텐츠(아이스크림 푸드 트럭)를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지난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7' 관람객이 1만273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를 앞세워 오는 21일 일본 도쿄에서 개막하는 ‘동경게임쇼2017(TGS)’에 참가한다.
 
▶라이브플렉스
인기 웹툰 ‘노블레스’ IP를 기반으로 넷플레이(대표 문성현)에서 개발 중인 3D 모바일RPG ‘노블레스M’의 글로벌 퍼블리싱 판권을 계약했다고 밝혔다.

▶아카이브팩토리 마나제로
비주얼노벨(Visual Novel) 시장 활성화와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9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규 회원에게 10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도입했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