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AxE 열풍, '로열블러드'가 잇는다…테스터 모집부터 '후끈'
[게임,오늘]AxE 열풍, '로열블러드'가 잇는다…테스터 모집부터 '후끈'
  • 승인 2017.09.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9월18일]삼국블레이드·레이븐 업데이트 단행

[비즈트리뷴] 9월 기대신작 'AxE(액스)'로 인해 게임 세상은 연일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각종 인기 차트에서 리니지 IP(지식재산권) 모바일게임을 위협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첫 주말을 지나면서 위세는 여전했다.

9월 18일 월요일, AxE(액스)에 못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이 꿈틀 됐다. 모바일게임 맏형 게임빌의 야심작 '로열블러드'다. 2년 동안 100명을 투입한 자체 개발 모바일MMORPG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기대작이다.

게임빌은 오는 9월 25일부터 29일까지 펼쳐지는 '로열블러드' 비공개테스트를 위해 진행한 참가자 모집에 입소문을 타고 하루 만에 10만 명이 넘었다고 밝혔다.  다크어벤저3, 음양사, 액스로 이어진 하반기 기대신작 반열에 이름을 올린 것.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넥스트무브가 야심작 MMORPG '다인'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비공개테스트에도 나섰다. 

이펀컴퍼니 역시 모바일MMORPG '주선for kakao'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몰이에 나섰다. 라인콩코리아는 항해를 소재로 한 모바일 MMORPG '대항해의길' 테스트를 시작했다.

인기 게임들의 국내외 e스포츠도 절정으로 향하고 있다.
컴투스는 글로벌 톱클래스 모바일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전 세계 e스포츠 대회 ‘SWC’상하이 지역 본선을 개최했다.

한빛소프트는 글로벌 원조 리듬댄스 온라인 게임인 '오디션' 국가 대항전 '더 월드클래스 토너먼트’ 오는 9월 23일 토요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역시 오는 23일과 24일 펼쳐지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 본선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Today's HOT]
▶게임빌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국내 비공개테스터(CBT, 9월25일~29일) 참가자 모집 하루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페(http://cafe.naver.com/gamevilroyalblood)참조.
▲ 사진 제공- 게임빌
 

 
 
[Test]
▶라인콩코리아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의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시작, 20일까지 진행한다.

[사전예약]
▶넥스트무브
모바일 MMORPG ‘다인(Thine)’사전 예약과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이펀컴퍼니
모바일 MMORPG ‘주선 for Kakao’사전예약에 나섰다.

[Coming Soon]
▶에프엘모바일코리아
신작 모바일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의 세계관과 프롤로그를 담은 CG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시삼십삼분
대작 모바일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신규 장수 곽가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터메이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천하를탐하다’신규 서버인 21서버 ‘초지일관’을 오픈했다.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대규모 부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7' 게임 체험존 참여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관련 사이트(http://e-fun.or.kr/front/) 참조.
 

▶조승례 의원
게임 인식 개선과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국회·정부·산업·전문가·소비자 등이 함께 참여하는 ‘대한민국게임포럼’이 20일 출범한다.

▶넷마블게임즈
2017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공채 모집을 시작,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관련  사이트(https://www.netmarble.com) 참조.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PC방 전문 퍼블리싱 브랜드인 플레이위드존이 티온미디어(대표 김승덕)에서 개발한 CJ E&M PC방 서비스 전문 프로그램인 ‘TVING(티빙) for PC방’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에 나섰다.

▶스마트콘(대표 김종현)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의 ‘고객 멤버십 앱(APP)’을 출시했다.

▶카카오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추석 상품 기획전을 10월 8일까지 실시한다.

[e스포츠]
▶컴투스
지난 9월 16일(토)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전세계 e스포츠 대회 ‘SWC’의 상하이 지역 본선을 개최, 상하이 대표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글로벌 원조 리듬댄스 온라인 게임인 오디션이 오는 9월 23일 토요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글로벌 국가대표 대항전 ‘더 월드클래스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티켓링크를 통해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 본선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2017에 출품돼 호평을 받은 얼리 멜론(Early Melon)의 '루프레이지(Roof Rage)'를 'WEGL'을 통해 e스포츠 대회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