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브리프] 농심, 풀무원, CJ오쇼핑, 위메프 등
[유통브리프] 농심, 풀무원, CJ오쇼핑, 위메프 등
  • 박환의 기자
  • 승인 2021.04.08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더마켓, 매달 열흘간 대규모 이벤트 연다…“더마켓 세일 페스타” 진행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이 다양한 기획전 등을 통해 온라인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0일까지 ‘CJ더마켓’에서 300가지가 넘는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더마켓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매월 1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더마켓 세일 페스타’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해당 기간동안 매일 최대 45%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최근 1~2개월 내 구매 이력이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풀무원, 직화 그대로 매콤함까지 더한 이색 짜장면 ‘빨간짜장면’ 출시

풀무원이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색다른 짜장면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은 매콤한 두반장 소스와 큼직한 건더기를 직화 솥에 볶아 불맛이 그대로 살아 있는 ‘빨간짜장면(2인/7200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빨간짜장면’은 감칠맛 나는 매콤함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짜장면 제품이다. 

■ CJ오쇼핑, 1~2주 빨리 여름 패션 상품 출시

CJ오쇼핑의 대표 패션 브랜드 셀렙샵에디션, 더엣지, 세루티, 까사렐 등이   
이른 더위에 예년보다 1~2주 앞당겨 여름 패션 상품을 론칭한다 l CJ오쇼핑

CJ오쇼핑이 이른 더위에 예년보다 1~2주 앞당겨 여름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가라앉은 소비자들의 기분 전환을 위해 화려한 색상과 시원한 린넨 소재의 디자인 제품을 대거 판매한다. 무엇보다 가성비까지 갖춘 패션 아이템들로 소비자들의 지친 마음을 달랜다는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시원한 청량감과 통기성으로 여름을 대표하는 소재인 린넨을 앞세워 티셔츠, 원피스, 스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 ‘생화도 이커머스에서 주문한다’…위메프, 꽃 정기 구독 서비스 시작

위메프는 플로리스트가 직접 큐레이션한 꽃을 정기 배송하는 ‘꽃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미세먼지 등으로 외출을 줄이는 대신 집 안에 꽃을 들여 봄을 맞이하는 소비 패턴을 분석, ‘꽃 정기 구독 서비스’ 도입을 추진했다. 실제 위메프에서 최근 2주간(3/22~4/4) ‘꽃다발’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61%나 늘었다.

■ hy, 모던 중식당 ‘차이797’과 프리미엄 요리 2종 밀키트 출시

유통전문기업 hy(구 한국야쿠르트)는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 ‘차이797’은 전국 30여개 매장을 가진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브랜드다. ‘약과 음식은 그 근원이 같다’는 철학 아래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건강한 중식요리를 제공한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이 어려운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유명 레스토랑 인기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 농심 ‘ 배홍동비빔면’ 4주 만에 700 만 개 판매 돌풍

농심이 지난달 11 일 출시한 ‘ 배홍동비빔면’ 이 4주(3/11~4/7)만에 700 만 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는 최근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이다. 배홍동비빔면은 출시 초반부터 대형마트 등 전 유통점에서 추가공급 요청이 쇄도하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했다. 이에 농심은 고속라인에서 배홍동비빔면을 생산하며, 공급량을 출시 초기 대비 2 배 가량 늘려 폭발적인 수요에 발맞췄다. 농심 관계자는 “ 향후 생산량을 더욱 늘리기 위해 원재료의 확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